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억! 소리 나게 행복한 여기는 충남도 漁家 (어가)

2012.06.18(월) 16:10:57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아직 깨어나지 않은 새벽녘~
누구보다 일찍,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다를 터전 삼아 살아가는 어민들인데요 거칠고 고된 바닷일이지만, 이들의 얼굴에 활기와 힘이 넘치는 이유~!
수산물 가격 상승과 어업 구조조정 등으로 예전보다 소득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충남도 내 1만 여 가구 가운데 1억 원 이상 소득을 올린 어가는 총 293가구로, 전년 보다 약 세 배가 늘었는데요.

이 가운데 중 10억 원 이상의 소득을 올리는 어가는 3.4%, 10가구로 나타났는데요.

그렇다면~ 억! 소리 나는 소득을 올리는 어가는 어디에 많이 있을까요?
142가구로 약 절반을 차지한 보령과 함께 서천, 태안 등 3개 시·군이 전체의 88.8%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어가의 소득 증가는 어민들의 굳은 의지와 함께 시설 현대화, 명품 수산물 육성 등 도의 다양한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는데요.

올해 바다목장 조성, 인공어초 설치 등 수산자원 증강을 위해 80억원을 지원하는 충남도! 더 좋은 어업 환경에서 행복한~ 어가들이 계속~ 늘어나기를 기대해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