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3월 28일 금요일 뉴스

2008년 3월 28일 금요일 뉴스

2008.03.27(목)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3월 28일 금요일 CNI뉴스입니다.충남도가 롬앤하스와 3천 6백만불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산업용가스분야에서 세계적 굴지 기업인 미국 프렉스에어서와 1억 5천만불의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美 프렉스에어사와 협약체결
채훈 충청남도 경제부지사는 이완구충남지사를 대신해 LCD제조용 가스공장인 프렉스에어사와 1억 5천만 불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충남테크노파크, KOLAS 인정
충남테크노파크는 아산시 소재 디스플레이센터에서 한국인정기구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美 프렉스에어사와 투자 협약
아산 탕정 산업단지 내 1억 5천만불 투자 협약 체결

채훈 충청남도 경제부지사는 이완구 충남지사를 대신해 산업용 가스분야의 세계적 굴지기업인 프렉스에어사와 아산 탕정산업단지 내 LCD제조용 가스공장 건설에 1억 5천만 불을 투자하는 협약에 서명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날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LCD 및 반도체 생산라인에 산업용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연관체계를 구축하게 됨으로써 충남의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채훈 경제부지사가 이번 미국 순방에서
롬앤하스와 투자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프렉스에어사와의 연이은 투자협약 체결을 성사시킴에 따라 충남 경제도약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충남테크노파크, KOLAS 현판식 가져
-충남테크노파크, 국제적 공인된 인정기관으로 돋움-

충남테크노파크는 아산시 소재 디스플레이센터에서 한국인정기구(KOLAS)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충청남도는 그동안 해당분야 한국인정기구 즉, KOLAS 인정기관이 없어 기업의 연구개발 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KOLAS 교정 및 시험기관 인정제도는
해당분야 국제기준에 부합되는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해당기관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로서,충남디스플레이센터는 이번 KOLAS 인정을 계기로 국제적으로 공인된 인정기관으로 위상을 갖추게 됐습니다.

충남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센터는 기술표준원 KOLAS로부터 광 조명도계, 광 휘도계 등 4개의 교정항목과 광학 및 광도 측정분야 13개 시험규격에 대해 지난 3월 7일에 국제공인 교정기관 및 시험기관으로 인정을 획득한바 있습니다.


충남도청 신도시 친환경 도시로!
-‘자원순환형 환경순환시스템 구축’ 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가져-

충청남도는 도청 신도시를 자원이 순환되고 인간중심의 친환경 도시로 건설한다고 밝혔습니다.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최종 보고회에서
도청이전 신도시를 자원 순환형 도시로 건설하기 위한 전략으로 건전한 물 순환체계 구축, 폐기물의 관로수송 및 자원화, 보행자 및 자전거 이용자 중심의 도로망 구축 등을 제안했습니다.


INT> 개발과 조항민 계장

또한 “미래형 교통체계 구축”연구용역을 수행한 국토연구원은 주요 교차로 입체화와 무정체,녹색교통. 도시교통네트워크 구축 및 도내 모든 지역에서 1시간 내외로 접근이 가능한 광역교통망 구축 등을 제안했습니다.

충남 네트워크 - 천안, 홍성

<한줄뉴스>
농촌문화 프로그램 박람회 개최

충청남도는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서울, 경기, 대전지역의 30여개 여행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관광체험의 이해증진을 위한 농촌체험프로그램 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서천, 철새 탐조대서 작은 음악회
서천군은 오는 3월 29일 마서면 도삼리 철새 탐조대에서 ‘제6회 금강사랑 작은 음악회’를 열고 현악 4중주의 앙상블과 40여명의 서천군 혼성합창단의 화려한 화음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늘의 주요행사

3월의 마지막주 금요일입니다. 이번 한주 싸늘해진 봄바람으로 움츠리고 계셨다면
따뜻해지는 주말엔 산이나 야외로 나가 봄기운을 만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CNI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