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천수만서 흰색 흰뺨검둥오리 발견

2014.04.24(목) 08:38:59서산시청(public99@korea.kr)

지난 17일 서산시 천수만 일대 해미천에서 알비노 현상의 개체로 추정되는 흰뺨검둥오리 한 마리(오른쪽 오리)가 다른 흰뺨검둥오리와 함께 먹이를 찾고 있다.

▲ 지난 17일 서산시 천수만 일대 해미천에서 알비노 현상의 개체로 추정되는 흰뺨검둥오리 한 마리(오른쪽 오리)가 다른 흰뺨검둥오리와 함께 먹이를 찾고 있다.


지난 17일 서산시 천수만 일대 해미천에서 흰색의 ‘흰뺨검둥오리’ 한 마리가 먹이활동을 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몸 길이 60cm 정도의 흰뺨검둥오리는 몸 전체가 어두운 갈색이고 다리는 주황색이다.

부리는 검정색이나 끝부분이 노랗다.

그러나 이번에 발견된 흰뺨검둥오리는 머리부터 꼬리까지가 거의 흰색으로 덮여 있다.

서산시의 한 관계자는 “천수만에서 흰색을 지닌 흰뺨검둥오리가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멜라닌 색소가 결핍되어 생기는 알비노 현상의 개체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알비노 현상의 개체들은 같은 종(種)의 다른 개체보다 수명이 짧고, 천적으로부터 쉽게 표적이 될 가능성이 있어 무리 내에서 쫓아 내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