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안목 있는 소비자들의 선택!

충남 명품 쌀‘청풍명월 골드’인기 최고

2012.08.22(수) 16:31:59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대전시에 위치한 대형매장에서 소비자들이 충남의 고품질 쌀인 청풍명월 골드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김영옥 / 대전광역시 동구 효동
기존에 먹던 쌀이 있거든요. 그 쌀보다 더 고소하고 밥맛이 좋아서 꾸준히 애용합니다.

청풍명월 골드는 재배, 수확, 건조, 도정까지 엄격한 메뉴얼을 통해 생산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출시된 이 후, 밥맛이 좋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서울, 경기지역의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청풍명월 골드는 생산농가와 농협, 공무원 등 이 함께 일군 3농 혁신의 성과 중 하나인데요. 미질 ‘1등급’에 단백질 함량 ‘수’를 받은 국내 최고급 쌀입니다.

출시 100일 만인 현재 대형매장 130여 곳에 입점하여 전국적인 판매망을 구축했는데요. 다른 신제품에 비해 판매 속도가 빨라 유통업체로부터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윤기문 팀장 / 농협대전유통 식자재부 양곡팀
2012년 5월에 출시가 되어서 현재까지 110여톤의 물량이 유통이 되었고요. 금액으로 환산하면 3억2천만원 정도됩니다.

명품 쌀 시장에 무사히 안착한 청풍명월 골드! 앞으로도 충남도는 농가소득 증대와 충남 쌀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