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상동기범죄 대응·자치경찰제 발전 논의
작성자이미용 담당부서 전화번호
충남자치경찰위원회는 21일 도청 회의실에서 자치경찰제 당면과제 해결을 위한 ‘하반기 정책자문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정책자문단과 도·시군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안건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주요 안건은 불특정 다수 대상 이상동기범죄 발생에 대응한 주민 참여 범죄 예방 활성화 방안과 내년도 이원화 모형(모델) 시범 운영에 대비한 자치경찰제 발전 방향,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온라인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대책 등 치안 현안이다.

이와 관련해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주민 대상 이상동기범죄 실태 교육 △아파트, 공동주택의 관리경비원 협업 범죄신고체계 구축 △자치경찰 재원 확보를 위한 자치경찰교부세 신설 △농기계 운전자 도민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 개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이종원 도 자치경찰위원장은 “자문단의 전문지식과 경험은 자치경찰 정책 완성도를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오늘 도출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충남형 도민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책자문단은 생활안전, 교통, 여성·청소년 분야 등 전문가 21명으로 구성, 도 자치경찰 주요 시책에 대한 자문과 평가, 해결책을 제시하는 협업 기구 역할을 하고 있다.
231121_이상동기범죄 대응·자치경찰제 발전 논의(자경위)_최종.hwp
자치경찰 정책자문단 보도자료(사진).jpg
  • 담당부서자치경찰행정과
  • 문의전화041-635-5903

최종 수정일 : 2024-04-0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