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충남자치경찰, 폐회로텔레비전(CCTV) 화상 방범 순찰 활동 강화
작성자윤승원 담당부서 전화번호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시군 폐회로텔레비전(CCTV) 통합관제센터가 도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시군 관제요원, 경찰 범죄예방진단팀(CPO)이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방범 취약권역과 범죄발생 빈도가 높은 심야 시간대에 집중 화상순찰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위원회는 이날 제37차 정기회의에서 시․군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과 관제요원이 협업하여 사건․사고 발생시 실시간 정보 전파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 범죄 위험도 예측분석 시스템(Pre-Cas)에 기반한 취약 장소․시간대 별 모니터링 등 세부 후속 계획을 마련하여 추진토록 했다.

위원회는 도 경찰청장에게 시군 폐회로텔레비전(CCTV) 통합관제센터에 시군 경찰서별로 범죄 예방활동 경험을 갖춘 유능한 경찰관을 고정 배치하여 범죄 정보에 근거한 화상순찰, 방범지도와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한 사후 대응 조치에 만전을 기하도록 지휘했다.

또한, 시군에게는 다중운집 행사, 안심 귀갓길 등 야간 취약지역 별로 담당 관제요원을 지정하여 시간대별로 중점 모티터링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근무수칙과 매뉴얼을 마련하여 신속한 상황 파악과 초기대응을 할 수 있는 운영 시스템을 협조 요청했다.

권희태 위원장은 “앞으로 일선 시·군 경찰서와 시·군이 유기적 협력을 통해 폐회로텔레비전(CCTV) 통합관제 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서 다양한 형태의 범죄와 사고로부터 도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경찰과 지방행정이 함께 도민 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 ” 고 강조했다.
230327_CCTV 통합관제 센터 운영 내실화(자치경찰행정과).hwp
자치경찰위원회 정기회의 보도자료 사진.zip
  • 담당부서자치경찰행정과
  • 문의전화041-635-5903

최종 수정일 : 2024-04-0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