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교통사망사고 감소 위해 모두 뭉쳤다
작성자윤치원 담당부서 전화번호
충남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와 8개 교통유관기관이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위원회는 1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경찰청, 도청, 도교육청, 대전지방국토관리청,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남교통연수원 등 8개 기관 교통안전 담당들과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통한 최근 3년 교통사망사고 현황 및 원인 분석 공유 △기관별 교통안전 추진계획 △도내 교통사고 감소와 교통문화지수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도경찰청은 교통사고 유발요인행위에 대한 단속과 홍보·교육, 국토관리청과 도청은 국도 및 지방도에서의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안전·도로안전 시설물을 설치하기로 했다.

도로교통공단·한국교통안전공단과 충남교통연수원 등 유관기관도 교통사고 감소와 문화지수 향상을 위해 힘을 보탠다.
도내 교통사망 사고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65세 노인 교통사망사고 감소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대책도 실행한다.

8개 기관은 우선 노인보호구역 지정 및 홍보·교육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보호구역 내 과속단속카메라·신호기·과속방지턱 확대 설치, 안전한 통학로 조성 등 교통약자에 대한 예방정책을 추진한다.

권희태 위원장은 “교통사고로부터 도민의 생명을 지키고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해 기관 간 정보공유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며 “위원회가 컨트롤타워가 되어 기관 간 연계를 통한 교통분야 협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220411 교통사망사고 감소 위해 모두 뭉쳤다(자치경찰)_최종.hwp
교통사망사고 감소 위해 모두 뭉쳤다.jpg
  • 담당부서자치경찰행정과
  • 문의전화041-635-5903

최종 수정일 : 2024-04-0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