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안전한 충남 ‘엠제트(MZ)세대’와 함께 만든다
작성자윤치원 담당부서충청남도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 자치경찰협력과 전화번호041-635-5895
충남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권희태)는 ‘엠제트(MZ)세대’와 함께 젊은 시각의 지역 맞춤형 치안정책을 찾아 나서기로 했다.

충남자치경찰위원회는 9일 충남도서관 대강당에서 제1기 ‘유스 폴 리더스’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하고 ‘더 안전한 충남만들기’를 다짐했다.

‘유스 폴 리더스’는 청년이라는 뜻의 영어 ‘유스(Youth)’와 경찰(Police)의 영문 첫 음절 ‘폴(Pol)’, 지도자를 뜻하는 ‘리더(Leader)’를 합친 것으로, ‘충남 자치경찰을 이끄는 청년들’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39세 청년 33명을 선발, 이날 ‘유스 폴 리더스’로 위촉했다.

제1기 유스 폴 리더스는 내년 9월 8일까지 1년간 도 자치경찰위원회가 마련하는 간담회·토론회 등에 참석하여, 각종 추진사업을 모니터링하고, 젊은 시각의 자치경찰 실현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충남 자치경찰위원회는 청년들의 제안을 능동적으로 수용하여 청년시각에서 바라본 지역맞춤형 자치경찰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유스 폴 리더스’ 위촉 및 발대식, 분과구성 및 임원 선출, 앞으로 활동방향에 대한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양승조 지사는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올해 출범한 충남 자치경찰의 정착을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민생치안행정을 펼쳐 나가야 한다”라며 “도민 안전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청년의 시각에서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희태 자치경찰위원장은 청년들과 대화하며 “자치경찰제가 성공하려면 도민들의 다양한 치안욕구를 경청하여야 하고, 특히 청년층의 참신하고 열려있는 시각의 다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치안시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유스 폴 리더스 발대식을 계기로 충남형 자치경찰 모델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0909 유스 폴 리더스보도자료(최종확정).hwp
유스 폴 리더스.zip
  • 담당부서자치경찰행정과
  • 문의전화041-635-5903

최종 수정일 : 2024-04-0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