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충남형 자치경찰’ 안정적 안착…전문가 위촉
작성자주현정 담당부서 전화번호
충남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권희태)가 21일 도청에서 ‘충남형 자치경찰’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정책자문단을 위촉했다.

이번 정책자문단 위촉은 자치경찰제 시행으로 주민밀착형 치안서비스에 대한 도민의 기대감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자문단은 △생활안전 분야 △여성‧청소년 △교통 △인권 등 분야별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자치경찰위원회에서 시행하는 중요시책, 업무처리 시 고려사항 등에 관련한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충남자치경찰의 안정적 정착을 유도하고, 효율적인 정책 추진으로 체감안전도를 제고해 충남자치경찰이 충남도민에 특화된 정책을 시행하는데 크게 기여할 계획이다.

위촉식 이후 진행된 회의에서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자치경찰 사무, 여성·청소년 범죄 예방, 교통사고 예방 등에 관한 전문가들의 자문과 충남자치경찰의 발전 방안에 대한 정책제언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권희태 위원장은 “설익은 정책은 도민을 혼란하게 하고 예산 낭비를 초래할 수 있다”며 “작은 실책도 발생하지 않도록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향후 자치경찰에서 시행하는 정책들이 도민에게 맞는 치안행정과 연결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0721_‘충남형 자치경찰’ 안정적 안착…전문가 위촉(자치경찰)_최종.hwp
0721 자치경찰 정책자문단 사진 송부 _210721052923150.zip
  • 담당부서자치경찰행정과
  • 문의전화041-635-5903

최종 수정일 : 2024-04-0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