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OK목장의 결투?? 이제는 OK목장의 승마!!

2013.08.19(월) 20:22:58길자(吉子)(azafarm@naver.com)


요즘 승마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데요 예전에는 일반인은 감히 범접할 수 없는 스포츠였지만 승마 인구가 늘어나면서 지자체 차원에서도 승마를 레포츠 사업으로 육성하는 등 이제는 저렴한 비용으로 승마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충청남도에서는 국민생활체육 충청남도 승마현합회가 조직되어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성에서는 2012년 4월 1일 홍성군 직영 승마장을 개장하여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예산, 당진 등 충남 곳곳에 위치한 승마목장에서는 마사회로부터 지원을 받는 등 승마인구를 확대하고 승마목장의 자생력을 갖추기 위한 여러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OK 승마목장은 예산군 대술면 마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트랙은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다른 승마장에서 볼 수 없는 것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20Km가 넘는 코스를 말을 타고 산행을 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승마목장에서는 불볕 더위에도 불구하고 승마연습이 한창이었습니다. 승마목장에서는 승마 체육특기자로 대학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을 지도하는 한편 일반 성인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승마교육과 승마체험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승마장은 크게 세구역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이전 사진에서 보여드린 상급자용 주로와 위 사진과 같은 실내 연습장 그리고 산행코스 이렇게 세 곳입니다.
 


실내 연습장에서 교육을 받을 때는 보호헬멧은 물론 안전조끼까지 착용한 후 교육이 진행됩니다. 한 시간여 가량 진행된 교육에서는 전담 조교가 교육생의 모든 동작을 세심히 관찰하며 지도하고 있었습니다.
 


승마에서는 무엇보다도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승마중 낙마할 경우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베테랑 승마 처녀는 무더위 속에서도 열심히 승마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말 산업을 진흥하는 정책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데요 승마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것은 무척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승마 애호가들이 경마와 같은 사행성 오락에 물들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도 적지 않습니다. 승마를 통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질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는 바 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