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배추꽃은 왜 꽃 잎이 넉 장일까요?

우리집은 식물 꽃이 지천 입니다.

2013.06.03(월) 22:31:03김기숙(tosuk48@hanmail.net)

배추 꽃

 

농사를 지으면서 식물을 다루다 보니 식물꽃도 희안하게 피고 아름답다.
지금은 사진에 없지만  동부꽃은 꽃잎이 두  장이고 도톰하면서 양면이 다르고  가지꽃은 가지를 닮은 보라색으로 핀다.

 가을에 포기가 안된 널브러진 배추를 봄에  뜯어 먹을 요랑으로 그냥 두었더니  배추가 꽃이 피었다. 노랑꽃이 하도 예뻐서 들여다 보니까 꽃잎이 넉 장이다. 때마침 벌이 날아와 앉았다.

다른 꽃잎들은 대개 다섯 장인데 넉 장으로 참 신기하다.
 그리고 무 씨를  받아서 열무를 심어 먹으려고 옛날 어머니들 하는 방식대로 무를 봄에 묻었다. 무 대궁이 나와서 꽃을 피웠는데 무꽃도 넉 장이다.
 가만히 꽃을 감상하니까  하얀 바탕에 그트머리는 가지색으로 복합이다. 너무 예쁘다.

 집 근처에 는 가을에 김장을 하고 남은 돌 갓도 요즘 한창 꽃이 피었다.  배추꽃에 비하면 앙증맞고 매우 작지만 갓꽃도 넉장이다. 


 감자 한 박스를  심었더니 몇송이가 피었다. 감자꽃 씨방은 호박꽃 씨방처럼 생기고 하얀 바탕에 분홍 물이 한 줄씩 선을 그어 감자꽃도 아름답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