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10년 10월 20일 21~23일 제2회 충남 농업대축전

2010.10.20(수) 11:45:00인디고블루(all@korea.kr)

21~23일 제2회 충남 농업대축전 <道농업기술원, 충남농업 어울림 한마당> -『제2회 충남농업 대축전』10월 21~23일, 다채로운 행사 기대 - 충청남도농업기술원(원장 손종록)은 오는 10월 21일 부터 23일까지 3일간 ‘농업기술 도약 100년, 희망 100년’ 이라는 주제로 충남농업기술 100년의 성과와 역사적 의미를 평가하고 미래 새로운 충남농업의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제2회 충남농업 대축전』화합 한마당 잔치를 道농업기술원內(예산군 신암면 종경리 365번지) 농업인 행사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농현장에서 추진된 우수한 농촌지도사업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농업연구 성과를 중점적으로 전시하여 농촌진흥사업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농업인에게는 비전과 용기를! 소비자에게는 농업ㆍ농촌의 소중함과 감동을!』안겨 줄 것으로 기대된다. 3일간 펼쳐지는 충남농업대축전의 주요행사를 보면 ▲첫날인 21일은 충남농업의 희망과 비전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농촌지도자의 날로 한마음 어울림 마당이 펼쳐지고, 생활원예 콘테스트도 열리며, 모든 전시관 문을 열어 새로운 농업기술과 우수농산물, 이색식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한다. ▲2일차(22일)는 생활개선회원들이 농촌의 어르신을 모시고 잔치 한마당이 있고, 작목별연구회별로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우수 농산물을 소개하는 자리가 만들어진다. ▲마지막날(23일)은 농촌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4-H회원들의 전통문화경연, 농산물 홍보패션, 한마음대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화려하면서도 새로운 국화, 백합을 비롯해서 구기자, 토마토, 딸기, 버섯 등 충남도가 연구 개발한 우수하고 다양한 신품종들도 선보인다. 특히 10,000개의 고추가 빨갛고 탐스럽게 열린 고추나무, 생명과학 기술로 탄생한 「무추(무+배추)식물」, 10년 자란 「가지나무」, 박터널 등 신기한 이색식물은 물론 적색, 녹색, 흑색 등 예쁜 색을 가진 쌀과, 향기 나는 쌀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탑프로젝트로 생산한 고품질 농산물과 가공식품의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충남 농특산물 전시ㆍ판매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특별 행사로 道농업기술원내 과원에서는 행사 막지막날인 23일에는 도농업기술원 인터넷 홈페이지을 통해 참가 신청한 600명을 대상으로 감홍사과 수확체험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는 국내개발 사과 품종에 대한 우수성과 소비확대를 위해서 진행되는 유료행사로 1인당 5kg 1상자에 1만여원 정도 수확하여 가져갈 수 있다. 이 행사를 통해서 충남농업을 경쟁력있는 생명산업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많은 농업인과 도시 소비자들이 함께하는 어울림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보인다 道농업기술원 관계관은 이번 『제2회 충남농업 대축전』은 충남농업기술 100년을 맞이해서 경쟁력있는 생명산업으로 발 전될 수 있도록 충남농업의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이 행사를 통해서 많은 농업인과 도시 소비자들이 함께하는 어울림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