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5월 28일 수요일 뉴스

2008.05.28(수) 인디고블루(all@korea.kr)

안녕하십니까. CNi뉴스입니다. 호주 맬버른에 자동차 부품업체를 파견하는 해외로드쇼 사업을 자동차 부품 해외시장 수출확대를 위한 1차 사업으로 추진합니다. 도는 이번 1차성과를 바탕으로 2차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자동차부품업체 해외 수출길 개척 충남도가 자동차부품의 해외시장 수출확대를 위해 호주 멜버른에 2개 자동차 부품업체를 파견하는 해외로드쇼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완구 지사, 경영자 대상 수상 이완구 충남도지사가 한계레 이코노미 21이 주최한 2008 한국 최고의 경영자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道, 자동차부품업체 수출 해외로드쇼 파견 - 올해 1차 사업으로 2개 업체 파견, 호주 멜버른 수출시장 개척- 충남도가 자동차부품의 해외시장 수출확대를 위해 호주 멜버른에 2개 자동차 부품업체를 파견하는 해외로드쇼 사업을 28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호주 멜버른은 토요타, GM 등 연간 30만대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어 도내 자동차 부품수출에 큰 활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해외로드쇼 사업은 충남도의 자동차,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철강 등 4대 전략산업을 중심으로 수출 길을 모색하는 도 자체 사업입니다. >int. 이번 사업의 의의와 목적 이번 해외 로드쇼에는 천안 소재 자동차 부품업체인 주식회사 대림엠티아이와 제이에스테크 등 2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자동차 관련 물류기업과 특정 유력 바이어들을 상대로 수출활동을 벌이게 됩니다. 이완구 지사, 2008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 수상 -방과 후 영어학교 국가정책으로 확대 등 공로 인정받아- 이완구 충남도지사가 한계레 이코노미 21이 주최한 2008 한국 최고의 경영자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민간기업체, 공공기관 등의 경영자를 대상으로 심사위원회의 공적평가를 통해 선발된 것으로,이 지사는 취임 후 기업유치에 발 벗고 나서는 등 외자유치를 위해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과 후 영어학교와 같은 도내 정책이 국가정책으로 전국에 확산되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도민과 직접 만나는 현장행정을 통해 도민 중심의 열린 도정을 이끌어 내 한국 최고의 경영자로 인정받았습니다. 道, 우기대비 하천제방정비 점검에 나서 - 29일부터 이틀간 16개 시,군 총 546개 하천에 대해 점검 실시 - 충남도는 도내 16개 시,군을 대상으로 29일부터 30일까지 2일 동안 제방정비 및 유지관리 실태에 대한 점검,평가에 나섭니다. 점검 대상은 9개 직할하천 및 537개 지방하천 등 총 546개 하천으로 여름철 우기를 대비해 재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것으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목적으로 실시됩니다.한편, 도는 지난 3월, 16개 시,군에 하천제방 정비사업비로 8억4천만 원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한줄뉴스> 충남도 공무원「도정홍보 매뉴얼」발간 충남도가 각종 도정시책 추진 시 홍보에 대한 전문성 부족과 표준안이 없어 좋은 시책을 추진하고도 홍보효과가 미흡함에 따라 시책 성공을 위한 홍보 실무 가이드인 도정홍보 매뉴얼 책자 1,000부를 제작해 충남도청내 공무원에게 배부했습니다. 道, 규제업무 담당자 열띤 토론 가져 충남도 규제업무 담당공무원들은 규제개혁 추진방안과 다양한 발전방안 등에 대한 토론회를 가졌습니다. 지난해 규제업무 추진결과에 대한 반성과 금년도 규제개혁 추진계획 및 추진상황을 상호 비교 검토하면서 도민들이 느꼈던 불편이나 기업인들이 겪었던 애로사항에 대해 개선될 수 있도록 새로운 각오를 다졌습니다. 아산시가 다음달 16일부터 여권사무대행기관으로 지정돼 7-10일 걸리던 여권 발급 기간이 4-5일로 단축되게 됐습니다. 또한 여권 보관.반납.습득여권처리 및 긴급여권도 발급할 예정인데요. 이뿐 아니라 우체국택배서비스로 집에서도 여권수령이 가능해 질 전망입니다. 이상으로 CNI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