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미디어

전체메뉴

사는이야기

충남넷 미디어 > 사람세상 > 사는이야기

운해가 흐르는 대둔산의 봄

2020.02.23(일) 20:30:57새로운시작(pcset@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운해가 흐르는 대둔산의 봄

입춘이 지나고 날씨가 포근하던 날, 전날 비 소식에 다음날 대둔산의 운해가 흐르는 풍경이 떠올라 새벽부터 찾아본 대둔산.  

작년만 해도 이 시기엔 태고사 임도가 꽁꽁 얼어 차량으로 태고사 진입을 생각할 수 없을 정도였는데, 올겨울은 언제 가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더군요. 태고사 주차장에서 일출 포인트까지 거리는 약 1km 정도로 짧고 5~600미터 오름만 오르면 환상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어 많은 작가들이 이곳을 이용해 대둔산을 오릅니다. 며칠 전 춘설이 내렸을 때도 정말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았다고 하더군요.

운해가 흐르는 대둔산의 봄 사진
 
대둔산 태고사에서 40분 정도 걸어 처음 만난 대둔산의 풍경입니다.
마치 거대한 폭포가 흐르듯 운해가 흘러 보는 순간 삼각대를 세우고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운해의 흐름을 표현하기 위해 필터를 사용하여 촬영했더니 물 흐르듯 아름다운 운해의 흐름이 사진에 담겼습니다. 이런 풍경이 들머리에서 40분만 걸으면 되는 산정에 위치하고 있으니 기상 조건만 좋으면 밤잠 포기하더라도 매번 찾게 됩니다.
 
운해가 흐르는 대둔산의 봄 사진
 
저보다 먼저 올라온 사진작가님들이 멋진 곳에 자리 잡고 대둔산이 만들어준 운해폭포에 감탄하며 셔터를 누르고 있더군요.
 
운해가 흐르는 대둔산의 봄 사진
 
오랜 세월 멋진 바위에서 자리를 지켜온 명품송이 이날의 태양을 맞이합니다.

대둔산은 온통 암릉으로 구성되어있어 금강산에 자주 비유되며 암릉 사이사이 멋진 소나무들이 자리잡고 있어 어딜 가도 환상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등산객들에게도,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들에게도 사계절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죠. 게다가 날씨, 계절에 따라 항상 다른 진풍경이 펼쳐져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봄에는 진달래와 암릉 그리고 운해가, 여름엔 실록과 다양한 야생화들이, 가을엔 대둔산의 암릉을 빨갛게 물들이는 단풍이, 겨울엔 그 암릉을 하얗게 꽃피우는 상고대와 설경이 유명하죠.
 
운해가 흐르는 대둔산의 봄 사진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계절엔 운해가 피어날 확률이 높아 전날 비가 내리거나 높은 습도가 예보된 날 찾으면 어렵지 않게 이런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일출, 운해, 구름의 삼박자를 모두 맞추긴 힘들지만 운이 좋으면 평생에 한 번 보기 힘든 풍경을 마주할 때도 있습니다.

이번 운해 폭포가 흐르던 날이 아마 그런 날 중 하나겠죠.
 
운해가 흐르는 대둔산의 봄 사진
 
태고사가 내려다보이는 암릉에 매달려 자라고 있는 멋진 소나무를 주연으로 대둔산의 운해폭포 일출을 담아봅니다.

대둔산은 멋진 모델이 없어도 암릉마다 자리잡고 있는 명품송들 덕에 멋진 주제가 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제 꽃 피는 3월이면 대둔산 곳곳에 고운 진달래가 피어나 더 특별하고 진한 봄 풍경을 연출해주고 또 많은 사진작가와 등산객들이 이곳 대둔산을 찾을 것 같습니다.

대둔산 주변엔 복수초, 변산바람꽃, 노루귀 등이 피어나 이미 봄이 한창입니다.
 
운해가 흐르는 대둔산의 봄 사진

대둔산의 명품 산 그리메 사이를 흐르는 운해 폭포~, 정말 절경이 따로 없습니다. 은은한 여명 빛에 물들어가는 산그리메와 운해, 마치 꿈속인 듯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운해가 흐르는 대둔산의 봄 사진
 
대둔산 태고사는 산 아래서는 확인되지 않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태고사 주차장에서도 그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충남 최고의 명당에 위치하고 있다는 대둔산 태고사~, 대둔산의 일몰 명소 낙조대 아래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기관 사이트
[우: 32255]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충남대로 21

대표 전화 041-120

대표 팩스 041-635-3000

Copyright 충남넷 멀티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