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미디어

전체메뉴

사는이야기

충남넷 미디어 > 사람세상 > 사는이야기

천안 일출명소 취암산에서 맞이한 설날 일출

2020.01.27(월) 19:07:32새로운시작(pcset@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천안 일출 명소 취암산에서 맞이한 설날 일출

2020년 1월 1일 새해 일출을 맞이하지 못한 아쉬움에 지난 설날 천안의 일출 명소 취암산에 올라 일출을 맞이하고 왔습니다. 취암산은 천안의 유명한 일출 명소 흑성산과 더불어 멋진 산정 일출을 볼 수 있는 산입니다. 산이 높지 않고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올라 희망찬 일출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천안 일출명소 취암산에서 맞이한 설날 일출 사진
 
취암산 들머리는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신계리에 위치한 동우아파트 109동 옆 등산로를 주로 이용하며 최근엔 멧돼지 출몰로 인해 오전 6시부터 개방하고 있습니다.

6시에 개방을 해도 요즘 해 뜨는 시간이 7시 40분, 1km 남짓한 거리에 멋진 일출 포인트가 위치하고 있어 일출 30분 전에만 산행을 시작해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북면 방향으로 떠오르는 희망찬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안 일출명소 취암산에서 맞이한 설날 일출 사진
 
조금 늦게 산행을 시작해 정상에 도착하니 설날 아침 일출이 시작되고 있었고 들머리인 동우아파트 뒤쪽 산그리메 사이로 옅은 안개가 흘러 몽환적인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동네 뒷산에 올라 이런 풍경을 만날 수 있다는 게 정말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천안 동남구의 성남면, 수신면 방향으로 세종시와 연결되는 멋진 산그리메들이 마치 지리산을 연상케 할 정도로 멋진 풍경을 그려줍니다.
 
천안 일출명소 취암산에서 맞이한 설날 일출 사진
 
취암산이 위치한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일대는 목천의 용연저수지와 병천천이 흐르고 있어 안개가 자주 발생해 이른 아침에 오르면 한 폭의 수묵화 같은 풍경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나지막한 산 그리메 사이를 잔잔히 흐르는 안개를 보고 있으면 자연스레 힐링이 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안 일출명소 취암산에서 맞이한 설날 일출 사진
 
들머리 동우아파트 뒤 산그리메를 당겨보면 이런 장면이 펼쳐집니다.
아파트 단지만 아니면 지리산이라 해도 믿을 만한 풍경이죠?
 
천안 일출명소 취암산에서 맞이한 설날 일출 사진
 
입구부터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고 도심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산이라 평일에도 새벽, 아침 운동을 즐기는 분들을 자주 만날 수 있는 곳이어서 인적 드문 산에 비해 비교적 편안한 마음으로 산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어린아이들과 함께 올라 일출 산행을 진행했고 아이들과 함께 정상에서 멋진 인생 사진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천안 일출명소 취암산에서 맞이한 설날 일출 사진

취암산 정상가는 길에서 바라본 아침 풍경,
눈앞에 보이는 뾰족한 암릉이 취암산의 일출 명소이며 산 아래서 보면 이빨 빠진 모양을 하고 있어 취암산이라 불렸다고 합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기관 사이트
[우: 32255]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충남대로 21

대표 전화 041-120

대표 팩스 041-635-3000

Copyright 충남넷 멀티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