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휴가의 발견, 이번 추석 연휴에 보령 풀빌라에 다녀왔어요. 보령 풀빌라는 유명한 건축가인 곽희수 건축가의 작품으로 세계적인 건축상을 6차례나 받은 아름다운 건축물 입니다.
노출 콘크리트로 지어진 리조트 내부에 총 길이 70m의 메인풀 및 서해의 낙조를 볼 수 있는 인피니티풀, 기념일을 보내기 좋은 레스토랑과 풀엑세스 되는 풀빌라까지, 이 모든게 리조트 안에서 가능한 올인크루시브 리조트입니다.
특히 메인풀에서는 투명카약과 패들보트를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더욱 즐거워한 보령 풀빌라예요. 힐링되었던 1박 2일 여행기 보여드릴게요.


여름휴가를 가지 못한 대신, 길고 길었던 추석 연휴 보령 숙소에 다녀왔어요. 하늘에서 담아본 ***보령은 황금빛 들판과 아름다운 건축물, 서해의 바다를 품은 보령 숙소입니다.
풀 엑세스되는 룸을 지나면 이렇게 거대한 크기의 메인 풀장이 나오는데, 풀장에서 패들보트와 투명카약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메인풀장은 패들보트와 투명카약이 지나가기 때문에 수영은 안되고요, 수영이 가능한 별도의 인피니티풀이 존재합니다.

보령 숙소에는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룸이 존재합니다. 그중 저희가 묵은 룸은 PREMIERPOOL 룸으로, 천고가 높고 수영장으로 바로 풀엑세스 가능하다는 특, 장점이 있어요.
이중 인상 깊었던 건 작년 새로 지어진 리조트 답게 모든 시설이 전부 다 깨끗하고, 고급 집기를 사용했다는 점 입니다. 화장실부터 침실, 거실까지 놓여져 있는 어메니티부터 소품까지 모든 게 다 고급스러웠는데요.

PREMIERPOOL룸은 2개의 퀸 사이즈 침대와 1개의 화장실, 거실, 주방, 그리고 개별 자쿠지가 존재합니다.
침구가 깨끗하고, 메트리스가 좋아서 숙면을 취하기 좋았어요.

고급스러운 주방 또한 취향저격이었는데, 인덕션과 대형냉장고, 정수기가 놓여져 있으며 아일랜드 식탁이 길게 놓여져 있습니다.
기준인원 4인에 맞추어 수저, 포크, 식기류, 술잔 등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보령 숙소 방문시 미리 장을 봐와서 간단하게 음식을 해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PREMIERPOOL 밖에는 개별 자쿠지가 마련되어 있는데, 온수가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한겨울에도 따뜻한 스파를 즐기실 수 있어요. 자쿠지에서 딱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자쿠지 깊이가 깊은데 앉을 공간이 별도로 없어 오래 있기는 조금 어려움이 있었답니다.


수영장은 3층의 인피니티풀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아름답기로 소문난 서해의 낙조를 수영하면서 감상하실 수 있어요.
수영장에는 좌석도 넉넉하고, 대형 스크린도 마련되어 있어 여름에 놀러와 이곳에서 피자와 맥주를 마시며 물놀이 하면 이곳이 곧 천국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보령 숙소 리조트 내 레스토랑도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는 피자와 파스타, 스테이크등을 판매하며 다양한 주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기념일을 맞은 커플 및 부부에게 추천 하는 보령 숙소입니다.

음식의 가격대도 높지 않고, 피자와 파스타 종류가 많아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시켜봤는데요. 스테이크와 스파게티가 특히 맛있었답니다. 음식이 맛있어서 보령 맛집으로 레스토랑만 이용하러 와도 좋겠다 생각 들었어요.

조식도 운영중인데요. 2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프랑스 파리에서 날아온 크로와상으로 만든 조식 셋트를 제공받으실 수 있어요.(커피 포함입니다.)

밤에 산책하면서 담아본 리조트 건물은 곽희수 건축가의 건축물 답게 웅장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첫날보다 둘쨋날 날씨가 더 좋아 보기만 해도 청량감 가득했던 보령 숙소인데요.

가히 충남의 몰디브라고 불릴만 한, 하루만 있기 너무 아쉬웠던 힐링 가득한 보령 숙소 후기 마무리합니다.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보령의 숙소 추천!
○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독산로
* 취재일:2025.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