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저희가족 10년 단골 캠핑장 홍성 내포 캠핑장을 소개해드릴텐데요. 10년 넘게 단골이지만 지금까지도 깨끗하고, 조용하게 관리되고 있는 캠핑장이랍니다.
특히 이번 황금연휴를 맞아 "대하잡이 이벤트"가 열리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랜만에 다녀왔는데요. 수영장에 한가득 풀어놓은 대하를 맨손으로 잡는 재미도 느끼고, 잡은 대하를 구워 먹으며 제대로 힐링한 하루였네요.
홍성 내포 캠핑장의 대하잡이 이벤트 이모저모와 시설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홍성 내포 캠핑장은 저희 가족이 10년 넘게 다닌 단골 캠핑장입니다. 큰아이가 15살인 지금, 아이들이 캠핑장과 함께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는 이번에는 캠핑장비 없이, 캠핑을 간 친구와 함께 캠핑장에서 머물렀습니다.

홍성 내포 캠핑장 에서는 매년 가을철에는 대하잡이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대하 판매 업체에서 수산물 트럭에 대하를 실어와 수영장에 바로 대하를 풀어놓는데, 이번에 가져오신 대하가 어찌나 싱싱하고 씨알이 굵은지 수영장을 헤엄쳐 다니는 녀석들만 봐도 신선도가 눈에 확 보일 정도였어요.^^

이번 대하잡이 이벤트는 이번 황금연휴인 10월 중순까지 매주 토요일 계속되며, 황금연휴 기간에는 추가로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후 4시가 되자 대하잡이 이벤트를 하기 위해 캠핑장에 모인 캠핑객들의 모습이예요.
사장님의 안내 구호에 따라 홍성 내포 캠핑장의 대하잡이 이벤트가 시작되었어요. 대하잡이 이벤트는 한팀당(아이 2명까지) 35,000원~40,000원 이며 1키로 기준으로 운영됩니다.

저희 둘째도 대하잡이 이벤트에 참여했는데요. 대하가 신선하고 도망치는게 빨라 잡기가 어려울것 같다 생각되었는데 예상보다 쉽게 잡힌 대하입니다.
아이들은 신기해서 탄성이 흐르고, 어른들은 그런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사진과 영상을 찍으며 잊지 못할 순간이 된 홍성 내포 캠핑장의 대하잡이 이벤트였어요.
대하잡이 이벤트가 종료된 후 통에 잡은 대하는 비닐에 옮겨담아주시는데요. 보통 24~30마리 정도 그날 대하의 씨알에 따라 1키로 무게로 나누어 주신답니다.

대하잡이 후 또하나의 특별한 이벤트가 시작되었는데요. 대하잡이 전 미리 팔찌를 나누어 주는데, 추첨을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홍성 내포 캠핑장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깔끔한 시설때문인데요. 관리동 내에는 매점과 계수대&샤워실이 있고, 이앞쪽 사이트인 a사이트는 방방 및 편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사이트랍니다.
올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샤워실이나 계수대 모두 물기 하나 없이 깔끔하게 유지하고 있어요.
사장님과 아드님께서 상주하며 관리하기 때문에 시설이 깔끔하고 매너타임이 잘 지켜지고 있어 쾌적한 캠핑이 가능한 캠핑장이예요.
방방장 아래에는 딸기하우스가 마련되어 있는데, 봄철에는 딸기따기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가을을 맞아 나무들이 하나 둘씩 옷을 갈아입고, 구찌뽕 열매도 제법 빨갛게 물들었네요. 주말을 맞은 캠핑장은 거의 모든 사이트가 만석이었는데, 그래도 이번 황금연휴는 휴일이 길어서 아직은 사이트 여유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이곳은 프라이빗한 느낌의 캠핑이 가능한 T,C 사이트 입니다. 드넓은 소나무 숲 아래로 캠핑이 가능한데, 사이트 간의 간격도 매우 여유로워서 이렇게 한적한 캠핑을 할 수 있어요.
아이들도 오랜만의 캠핑에 힐링 제대로 했는데요. 이제는 큰아이가 시간이 없어 캠핑을 다니지는 못하지만 옛 생각을 하니 괜히 마음이 찡해지던 순간이었어요.

마침 차박을 하고 있는 예쁜 커플이 있어 동의를 구하고 촬영을 했습니다. 내포 캠핑장은 차박도 가능하고, 카라반도 가능해서 어떤 형태의 캠핑이든 모두 캠핑이 가능한점이 특징입니다.
이상 다양한 편의시설과 깔끔한 캠핑장 관리, 가을철 대하잡이 이벤트가 있는 홍성 내포 캠핑장 소개였는데요.
캠핑하기 좋은 가을 제철 대하도 잡고, 힐링 가득 캠핑 어떠세요?^^
홍성 용봉산 캠핑장
주소: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 취재일:2025.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