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를 홍보하려고 합니다.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는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미래, 원예·치유'라는 주제로 2026년 4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공원 및 안면도수목원에서 개최 될 예정입니다.
2002년도와 2009년도 성공적인 국제꽃박람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 번째로 개최하는 국제규모 행사로서 이번 박람회에는 단순 꽃에 국한하지 않고 더 넓은 의미인 원예를 통한 치유의 가치를 더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치유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캠핑 등을 통해 자연과 하나되어 고된 업무, 사람들에게 받는 스트레스를 치유받고자 합니다.
원예치료 역시 힐링의 일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원예 치료는 식물과 원예활동을 이용해 인간의 신체적, 인지적, 심리적, 사회적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 과정 으로 다양한 대상자에게 적용이 가능하고 식물과 원예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기여한다고 합니다.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는 총 30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충청남도와 태안군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40개의 국가와 120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내국인 172만 명, 외국인 10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원예치유주제 전시관에서는 원예산업의 발전과 비전방향 및 원예치유의 효능을 소개하고,
그린 힐링관은 자연과 원예를 통해 치유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미래 혁신관은 최신 원예기술을 소개하고, 산업교류관은 국내외 원예산업 관련 기업들과의 협력 및 정책을 공유할수 있는 자리입니다.
국제교류관은 대륙별 자연환경과 문화 차이에 따라 특화된 원예산업을 전시하고, 로컬관은 충남 및 태안 지역 특산물과 문화를 홍보합니다.
행사 조감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의 시설로는 휴게공간, 화장실, 주차장, 카페 및 푸드존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태안군에서 약 40분 소요, 서울에서 약 3시간이 소요 된다고 하네요.
아직 구체적인 프로그램이나 입장권 구입 방법들이 나와 있지 않지만 활발한 홍보를 통해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