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청남도 누리집
한눈에 보기
충청남도 전체누리집 바로가기
충남의 누리집과 관련기관들을 쉽고 편하게 이곳에서 찾아보세요! 한번에 필요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도정뉴스
게시글 공유하기
토양오염 우려지역 실태조사 실시
- 도 보건환경연구원, 12월까지 15개 시군 230지점 조사 -
▲ 토양오염 우려 실태 조사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토양 오염 예방 및 복원 등을 목적으로 연말까지 ‘토양오염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환경부에서 지정한 중점오염원 필수지역을 포함해 16개 부문 230지점이다.
중점오염원 필수지역은 △토양오염 정화 및 정화토양 사용지역 18지점 △토양오염 우려기준 강화·변경 지역 3지점 △토지개발지역 21지점 △노후‧방치주유소 지역 15지점이다.
분석 항목은 토양오염공정시험기준에 따라 중금속류, 유류, 유기용제 등 23항목이다.
연구원은 이번 실태조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달 24일 시군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료채취방법 등에 대한 사전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분석 결과 토양오염 우려기준 초과 시 대상 지역의 정화책임자에게 토양정밀조사와 오염된 토양을 정화 및 복원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실태조사 결과는 내년 4월 이후 토양지하수정보시스템(https://sgis.ni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금희 원장은 “오염된 토양은 정화와 복원에 오랜 시간과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사전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도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정확한 분석을 통한 토양오염 예방 및 복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조사팀
전화번호 041-635-6863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4시즌 데모데이 인 충남 x 나비’ 참가 신청 개시
충남테크노파크, ‘2025 충남 이차전지 산업 전략 포럼’개최
충남TP, 스마트에너지클러스터 수용가협의체 교육 개최
충남역사문화연구원-사)충청남도장애인부모회, 업무협약 체결
상습 침수지역 특별 점검…재발 방지 ‘총력’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접수완료 상태일 경우, 삭제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게시물 저장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