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백마강의 밤을 수놓는 중부권 최대의 불꽃쇼.

9월 26일 부여 구드래에서 열린 백제 문화제 개막식 풍경

2014.09.27(토) 16:18:19바따구따(dekiru1@hanmail.net)


지난 9월 26일 부여 구드래 공원에서는 백제 문화제의 개막식이 있었습니다.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하는 백제 문화제는 지난 백제의 수도였던 공주, 부여 등지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백제의 우수한 문화를 널리 알리고 오늘날 새롭게 조명되는 백제에 대해 짚어보는 역사문화축제입니다.

또한 백제을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을 위한 위령제, 당시 주변국들에 대한 문화교류까지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오늘날 충남권 최대 축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문화제 개막을 알리며 환영사를 하시는 안희정 충남도지사님.

▲ 문화제 개막을 알리며 환영사를 하시는 안희정 충남도지사님.


안희정 충남 도지사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성대한 축제의 막은 올려지게 되었고, 이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5일 공주 폐막식까지 장장 열흘간의 문화제가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이어지는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어 가며 백제의 밤은 깊어만 갑니다.

▲ 이어지는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어 가며 백제의 밤은 깊어만 갑니다.



밤이 깊어 갈수록 축제장을 수놓는 불빛들로 낮과는 또 다른 그림을 그려줍니다.

▲ 밤이 깊어 갈수록 축제장을 수놓는 불빛들로 낮과는 또 다른 그림을 그려줍니다.


모든 축하공연이 끝나고 이날 하이라이트인 중부권 최대의 불꽃쇼가 펼쳐졌는데요. 불꽃만 터뜨리는 불꽃쇼가 아닌 big eye 레이져쇼, 불새 등 첨단 기술이 동원되었으며 음악과 어우러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백마강의 밤을 수놓는 아름다운 불꽃이 찬란했던 백제의 영광을 깨우는 듯 감동과 환희의 연속으로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되더라고요.

그럼 미흡한 사진 실력이지만 불꽃쇼를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그 화려하고 감동스런 순간 전해드립니다.


 










.

깊어가는 가을날 백제로의 시간 여행으로 
우수한 백제 문화의 진수도 느껴보시고, 
축제가 주는 즐거움으로 행복한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바로 백제 문화제가 열리는 부여와 공주에서 말이죠!


-제60회 백제 문화제-
2014년 9월 26일~10월 5일
자세한 행사 일정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http://www.baekje.org/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