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충청권 상생발전의 길은?

2013.05.31(금) 10:20:12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충청권 상생발전과 광역경제권 구축을 위한 제7차 충청권 경제포럼이 29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비롯해 김인홍 대전부시장, 설문식 충북경제부지사, 변평섭 세종부시장 등이 참석해 광역경제권 발전전략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지방의 창의력과 창조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지방이 중심이 돼 국가발전을 주도해 나가자고 강조했습니다.

안희정 / 충청남도 도지사
충청권역이라고 하는 이 권역의 이름을 갖고 이 대한민국이 분권형 연방국가로 확실이 가야만 대한민국은 21세기의 성장력을 담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가는 국가답게 일하고 지방정부는 지방정부 답게 일을 하기 위해서라도 이 중간에 경제광역권 개념을 이 광역지방정부가 책임지고 가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정책의 패러다임과 광역경제권 발전 전략'에 대한 전문가 주제 발표에서는 지역차원의 일자리 창출방안 강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육성관련 정책수단 개발 등이 제안됐습니다.

2011년 6월 출범 이후, 충청권 3개시도의 상생발전 방향을 모색해 온 충청권 경제포럼!
내년부터는 세종경제포럼도 합류할 예정이어서 그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