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청풍명월 골드 출시 1년, 품질 유지 ‘최선’

2013.05.31(금) 10:09:05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충남도의 대표적인 광역 쌀 브랜드 ‘청풍명월 골드’가 지난 해 5월 첫 출시 후 1주년을 맞았습니다.

청풍명월 골드는 단백질 함량 ‘수’ 등급, 미질 1등급을 받은 국내 최고급 쌀로 품종 선택부터 재배, 도정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생산했습니다.

그동안 농협 하나로 마트와 홈플러스 등 130개 매장에서 판매됐으며, 다음 달부터는 전국 700여 점포를 보유한 롯데슈퍼에도 입점해 실질적인 전국 판매망을 갖추게 됐습니다.

이에 도는 쌀 출시 1년과 롯데슈퍼 입점을 축하하기 위해 예산군 고덕면 청풍명월 골드 신규 생산단지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안희정 지사와 계약 재배 농가, RPC 관계자 등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도지사가 직접 이앙기를 몰며 모내기에 나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재배농가와의 대화에서는, 품질에 대한 신뢰 확보의 중요성과 청풍명월 골드를 최고급 쌀로 재배하기 위한 방안 등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안희정 / 충청남도 도지사
충청남도의 대표 브랜드 청품명월 골드 쌀 이 깨끗한 이 들판에서 정성껏 키웁니다. 많이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도는, 청풍명월 골드가 고품질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전문 생산단지 조성, 품질검사와 홍보활동 강화 등의 중점 과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