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하세요!

2013.05.27(월) 17:19:07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올 하반기에는 충남지역 장애인들의 일자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충남도는 오는 7월부터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추진규모를 크게 확대키로 하고, 상반기보다 185명 늘어난76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하반기부터 늘어나는 장애인 일자리는 장애인복지일자리, 장애인 행정도우미, 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 등이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주소지 주민센터나 대한안마사협회 충남지부에 신청하면 됩니다.

이서준 / 충청남도 장애인복지과
당초 575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는데 하반기부터는 185명이 증가 된 총76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은 업무에 따라 주 최대 40시간 까지 근무를 하고, 월 27만 원에서 100만 원 수준의 보수를 받게 됩니다.

고용시장 진입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위해 일자리사업 확대와 직업재활시설 확충 등의 노력을 기울여 온 충청남도는 도내 장애인의 자립역량 강화 정책을 앞으로도 꾸준히 펼쳐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