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충남도, 서울시와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체결

2013.05.22(수) 20:11:45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충남도와 서울시가 도·농 교류 확대를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21일 서울시청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충청남도와 서울특별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도와 서울시가 가지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공유하고 활용하며, 지속 가능한 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민 이익을 증진하고,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데 상호 협력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원순 시장 /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가 이번 협약을 체결하면서 충남도와 함께 도모할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충남도의 여러 좋은 축제들을 홍보해주고 서로가 도울 수 있는 것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안희정 도지사 / 충청남도
서울특별시의 많은 시민들의 인재와 역량이 농촌공간과 고향마을에 그 관심이 보내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오늘 방문을하게 되었습니다.

도와 서울시는 우리 농산물 생산·소비 확대를 위한 도·농 정책과 삶을 개척하는 귀농·귀촌 정책, 어울림 문화체험을 위한 문화·관광·청소년 교류, 양 도·시민이 참여하는 사회혁신 정책 공유 등을 상호협력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안희정 지사는 “충남도와 서울시간의 우호교류 협약 사항들이 결실을 맺어 양 도·시민의 행복이 커지는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충남도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이 더 이상 대립관계가 아닌 상생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뜻 깊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