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민선5기 공약사업, 순풍에 돛 단 듯

2013.05.02(목) 15:37:45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충남도가 올해 3월 말 기준으로 공약사업 추진실태를 점검한 결과, 민선5기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공약 59건 중 11개 공약이 완료되고, 46개 공약은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늦은 저녁에도 응급 약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공약으로 도입한 심야약국운영사업은 지난해 44개에서 올해 67곳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는데요. 1월부터 3월까지 조사한 결과 15만 명의 도민들이 심야약국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충남도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도민참여예산제는 지난해 수산분야를 시작으로 올해 문화, 체육, 관광분야에서 도민참여예산 토론회를 잇달아 개최하는 등 도정 전 분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남상훈 계장 / 충남도청 혁신관리담당관실
매니페스토운동은 선출직 공직자가 자신의 공약을 어떻게 이행하고 있는가를 스스로 공개하고 평가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충청남도는 도지사의 공약 이행상황을 도 홈페이지로 상시 공개하고 있어서 매니페스트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여군 노인고령친화단지와 문화재단 설립을 비롯해 민선 5기 공약사업은 계속 추진 중에 있는데요. 도민과의 약속인 만큼, 올해에도 공약 실천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