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달팽이 미술관으로 나들이 오세요

2013.04.26(금) 09:37:45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봄날 햇살 같은 환한 웃음에 발길이 멈춥니다.

예산대흥슬로시티협의가 옛 대흥 보건지소를 새롭게 단장해 ‘달팽이미술관’을 개관했습니다.

미술관은 기존의 소박한 건물느낌을 그대로 살려 1층은 1, 2 전시실과 사무실로 2층은 마을의 특색사업인 짚공예 전시실과 어르신들의 작업실로 꾸몄습니다. 현재는 대흥슬로시티 주민의 사진전, 대흥병원의 역사물 등 개관 전시가 한창입니다.

손은실 / 슬로시티 생태문화
우리 주민분들이 평생 농사 지으시면서 살고계시거든요. 그런데 그분들 마음 속에 녹아있는 예술혼을 불러 일으켜서 그분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 들을 전시해서 함께 나누고자 그런 큰 의미를 담아서 개관하게 되었고 저희 개관 주제는 대흥, 대흥속에 살고 있는 대흥 사람들을 주제로 담았습니다.

2005년 보건지소가 신축해 이전한 뒤, 드라마세트장으로 이용되다가 2012년 초 부터 쓰임새가 많이 줄었던 이곳은 옛것을 보존하고 활용하려는 이들의 노력으로 슬로시티 대흥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달팽이 미술관에는 한지공예전을 비롯해 재활용가구 전시회 등 다양한 전시회가 펼쳐질 계획인데요.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사용할 수 있는 있다고 하니까 대관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