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자구노력·3농혁신 맞물려 이룬 쾌거!

2013.04.19(금) 14:37:16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예산 과수거점 농산물 유통센터(APC)가 지난해 첫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예산군과 예산능금농업협동조합의 자구노력과 재배농가들의 유통에 대한 인식개선, 그리고 충남도의 3농혁신 정책 등이 융화돼 성과를 올렸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큽니다.

예산 APC가 적자행진을 접고 흑자로 돌아선 것은 3농혁신 정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 지난해로, 9509톤의 사과와 배를 취급해 개장 5년만에 5억 1000만원의 순이익을 올렸습니다. 이것은 도의 3농혁신을 통한 과수농가 지원책이 큰 효과를 발휘했기 때문입니다.

윤세구 센터장 / 예산 농산물 유통 센터
그간에 각종 국제적인 FTA 사업이 체결되면서 과수 농가도 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정부에서 이런 큰 사업을 전국 최초로 설비 해주었기 때문에 과수 농가와 행정과 우리 농협이 삼위일체가 되서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예산군과 예산 능금 농업협동조합은 그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 과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농가와의 계약재배 물량을 늘렸으며, 전문 인력을 확충하고 농가에 대한 교육 또한 꾸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충남도는 예산APC가 전국 1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