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풀뿌리 민주주의 확산 위해 힘 모은다

2013.04.12(금) 16:14:52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12일 도청대회의실에서 민·관 협력 정책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한국 NGO학회가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한겨레신문 사회정책연구소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컨퍼런스에는 지역 주민과 시민단체 등 모두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박정현 도 정무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더 좋은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민사회와 지방정부의 건강한 거버넌스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시민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풀뿌리 민주주의 확산의 기폭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행사는 ‘지방정부의 시민사회 역량강화 정책’을 주제로 장수찬 목원대 교수의 ‘좋은 정부에 대한 이해와 시민사회 역량 강화 사업’ 등을 비롯해 모두 3개 회의로 진행됐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자치분권의 열망이 강한 지금이야말로 지방정부와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점인데요. 이번 정책 컨퍼런스가 그 도화선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