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도민과 함께 한 행복 충남 '개청식'

2013.04.04(목) 21:05:39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도내 15개 시·군의 쌀로 만든 대형시루떡 컷팅, 이어지는 흥겨운 축하공연과 각계각층의 축하영상메시지로 분위기는 더욱 고조됩니다.

충남도가 4일 도청 일원에서 신청사 개청식을 개최하고 내포신도시에서의 힘찬 새 출발을 전국에 선포했습니다. ‘행복 충남 새로운 100년을 여는 날’을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개청식에는 안희정 지사와 이준우 도의회 의장, 도내 시장과 군수, 지역 기관의 단체장 등, 모두 4000여명이 참석해 축하와 응원의 뜻을 전했습니다.

개청식은 식전행사와 공식행사, 식후 행사로 진행됐으며, 특히 공식행사는 안희정 지사의 기념사와 충남비전 영상물 상영, 비전 선포 축하이벤트, 축사와 축하 노래 순으로 이뤄졌습니다. 안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내포시대를 맞아 우리 충남은 21세기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축 역할을 다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인사들을 비롯해, 도내 많은 도민들이 개청식에 참석해 도청이전을 축하했는데요.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된 이번 개청식은 새로운 충남의 100년을 함축적으로 보여줬던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