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도민이 직접 참여해 내년도 예산 고민

2013.04.02(화) 17:03:50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충남도가 2일 소회의실에서 도민참여예산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내년도 예산 편성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자리로, 도민과 참여예산위원, 정책자문위원, 도 관계 공무원 등 모두 60여명이 함께했습니다.

행사는 문화, 체육, 관광 분야의 올해 예산과 주요사업 추진 현황, 내년도 사업 반영 우선순위와 신규사업, 일몰 대상사업에 대한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내년에 진행될 158개 사업 2280억을 대상으로 개선점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토론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극장이 없는 시·군에 영화관을 건립하는 작은 영화관 건립 사업은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줄인다는 목표로 추진도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도민참여예산 토론회는 지역 실정에 밝고 재정에 관심이 많은 전문가의 의견을듣고, 도민들이 예산 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큽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