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 지역주민, 산업, 대학이 똘똘 뭉쳤다.

2012.11.07(수) 16:51:17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6일 아산시에 위치한 선문대학교에서 아주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권희태 정무부지사 / 충청남도
주산학 로걸 공동체에 대한 협조할 일이 있으면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선문대학교가 주, 산, 학 글로컬 공동체 비전을 선포 지역주민과 산업, 대학이 함께 공생과 공영을 실현하자는 이른바 선문 주, 산, 학 글로컬 공동체 선포식을 개최한 것인데요.

이번 선포식은 대학이 추구하는 국제화와 지방화의 유기적 관계를 구축하여 주민과 산업, 대학이 함께 발전하는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충남도 정무부지사, 아산시장, 공공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온, 전·현직 장관과 총장으로 구성된 글로벌 부총장 등 약 4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장에는 글로컬 공동체 선포식을 비롯해 학생포트폴리오 전시회 캡스톤 디자인과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전시회도 함께 진행됐는데요. 그중에서도 지역산업체의 신제품 전시회에 많은 이들의 발길이 머물렀습니다.

주, 산, 학 글로컬 공동체 축제라고 하여, 선포식을 비롯해 8일까지, 3일 동안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데요. 지역주민과 산업, 대학이 손을 맞잡고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에 대한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