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공주 장승조각공원

2023.02.27(월) 04:52:53젊은태양(claudi00@naver.com)

공주 장승마을은 낮에 보면 목장승이 가득하고, 밤에 보면 빛장승이 가득합니다.
장승조각공원은 마곡사 부근 마곡천 옆에 있습니다. 장승조각공원은 장승 테마공원입니다.
장승마을 조각 공원 안에는 식당도 있고, 이곳에서 식사를 하면 장승공원 입장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장승마을은 토속적인 장승문화를 보전, 계승하고 21세기형 한국형 체험학습 농촌마을 조성을 위해 1999넌~2002년까지 장승마을을 만들었고, 2004년~2006년까지 장승조각공원을 만들었습니다.
장승조각공원은 낮에도 볼 수 있고, 밤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승마을펜션, 차박캠핑 등 야외 캠핑장도 있습니다. 캐러밴 캠핑장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캠핑을 하면 오색 조명을 받으며 분위기있는 야간 산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장승조각공원 좋은 글귀를 새긴 바위가 곳곳에 있습니다.
"사나이 태어나서 한 번 죽냐!!"
"응, 누구나 한번 죽어~^^"
"늑대와 살면 늑대의 울음소리를 배울 수 있다."
"신중한 사람은 염소를 정원지기로 만들지 않는다."
소원을 말하는 연못도 있고, 단체가 모임을 할 수 있는 숙소도 있습니다.
마침 대학생으로 보이는 청년들이 모임을 하는 소리가 방 밖으로 들렸습니다.
단체를 위한 숙소 건물 앞에는 넓은 운동장도 있습니다.
야외 세면대 옆으로 빛이 가득한 소망터널도 있습니다. 소망터널 안에는 어른 키 높이의 커다란 십이지신상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관람객은 자신의 띠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으며 즐거워합니다.
소망터널을 지나면 마곡천변을 따라서 산책로 옆으로 눈을 가리고 샛눈으로 보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19금 산책로'...
이 산책로는 어린이는 입장불가입니다.
19금 산책로 끝의 구암교 입구에서 유구마곡사로 길을 건너면, 장승마을 전원카페도 널찍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유구교 다리를 건너 마곡천 길을 따라가며 산책을 해도 좋습니다.
마곡교에서 바라보면 빛의 아치교도 보입니다.
이 길은 바로 '마음으로 떠나는 문화산책로'입니다.
날이 풀리고 봄이 가까이 오는 것이 느껴집니다.
공주 장승조각공원에서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