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1월 3일 뉴스

2008.01.03(목) 인디고블루(all@korea.kr)

2008년 1월 3일 뉴스 안녕하세요. cni 뉴스입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1월 1일 국립 대전 현충원을 참배해 자리에 참석한 공무원과 새해 다짐을 했습니다. 이 지사는 2일 오전, 충남도청 대강당에서 2008년 시무식에 참석했습니다. 이 지사는 2일 유성호텔에서 2008년 신년 교례회를 가졌습니다. 1.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1월 1일, 무자년 새해 첫 날을 맞이해, 각 부처 공무원과 국립대전 현충원을 참배했습니다. 기상 악화로 / 계획했던 기름제거 자원봉사가 취소되면서 국립 대전 현충원을 찾아 순국 선열을 기렸고, 참배를 마친 뒤에는 박성효 대전시장과 만나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습니다. 2.이완구 충남도지사는 2일, 충남도청 대강당에서 2008년 시무식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이 지사는 허베이 스피리트호 유류 유출사고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도민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지난 해 구축된 성장기반을 바탕으로 도민들이 도정의 성과를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도정을 운영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어, 지역간. 계층간. 시대간 화합을 이루는 도민통합의 행정을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3.2일 오전, 충남도청 영상회의실에서 16개 시장과 군수가 참여해 2008년 신년영상회의가 진행됐습니다. 16개 시, 군이 영상으로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는 새해 인사와 더불어 신년 다짐과 각오를 들었습니다. 이번 영상회의에서는 태안사태를 주요 안건을 상정해, 각 시,군의 관심과 협력으로 빠른 시일 내에 사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4.2008년 신년 교례회가 열렸습니다. 대전일보사와 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완구 충남도지사 외 실국 본부장 16명이 참석해 무자년 새해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을 다짐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대전일보사장의 신년사로 시작해 대전일보회장, 대전 상공회의소 회장, 대전 시장, 충청남도 도지사의 신년하례인사로 이어졌습니다. 이 지사는 케이크 절단식을 갖고 각 실국장과 오찬을 갖고 식을 마무리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