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시군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시군뉴스

홍성에 대리운전·배달기사 쉼터 생긴다

2024.03.19(화) 10:54:17도정신문(deun127@korea.kr)

플랫폼 종사자 일터 개선 공모 선정
내포신도시 중심상가 인근 ‘쉬슈' 조성 


대리운전·배달기사 등 플랫폼 종사사들의 쉼터인 ‘쉬슈’가 충남 최초로 홍성군에 조성된다.

고용노동부 주관 플랫폼 종사자 일터 개선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된 홍성군은 군비 6000만 원을 포함한 총 1억 2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내포신도시 중심상가 인근에 이동근로자 쉼터 ‘쉬슈’를 조성할 계획이다.

‘쉬슈’는 종사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주간에는 유인, 야간에는 무인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군은 편의성, 주차 용이성, 접근성을 고려해 최적의 위치를 선정한다.

군은 플랫폼 노동자협회, 충남노동권익센터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통해 입지 선정부터 내부 집기 배치까지 전 과정을 투명하게 진행해 종사자들의 실질적인 필요와 요구까지 반영할 방침이다.

군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내포신도시 내 플랫폼 종사자 수가 두 배 이상 증가해 500여 명을 넘어서며 대리운전기사, 배달기사, 요양보호사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들에 대한 지원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

군은 심리 상담 프로그램, 고용과 법률·세무 컨설팅, 산업안전 교육 등을 포함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플랫폼 종사자들의 근로 조건과 인권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이용록 군수는 “플랫폼 종사자들을 위한 이번 일터 개선 사업은 홍성군이 추구하는 차별 없는 행복한 일터 조성을 실현하는 중요한 단계”라며 “이를 통해 플랫폼 종사자들의 노동권 보호와 노동시장 구조 개선에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성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