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바로가기
인쇄하기

여행

여행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여행

서울에서 대천해수욕장까지 겨울바다를 보러 갔습니다.

2024.01.15(월) 20:11:44충남중독유학생(pyaemonkyaw97@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대천해수욕장까지 겨울바다를 보러 갔습니다. 사진

서울 센트럴시티터미널에서 보령종합터미널까지 고속버스로 2시간 10분, 다시 시내버스 100번을 타고 30분! 아침 일찍 출발해서 2시간 40분 거리를 달린 후에 마침내 대천해수욕장에 도착했습니다.

겨울 바다를 보러 가자고 중국인 친구와 속초, 보령, 부산을 놓고 이야기하다가 보령으로 결정했습니다. 충남을 사랑하는 유학생으로서 충남 보령의 바다를 친구에게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겨울인데도 대천해수욕장에는 놀랍게도 사람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여행은 사람이 많아야 더 재미있다고 하지요? 저는 친구에게 썰렁한 바다를 보여주게 될까 봐서 조금 걱정했습니다. 그런데 북적북적 사람들이 많으니까 저절로 기분이 상승했습니다.

우리는 대천해수욕장을 걸으면서 사진도 찍고 즐겁게 놀았습니다.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고 먹이를 받아먹는 갈매기들 덕분에 겨울 바다를 보러 온 여행은 만족감이 대단했습니다. 이런 것이 예상하지 못한 이벤트가 될 줄이야~

대천해수욕장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이 많았습니다. 아이들은 역시 바다를 좋아하죠? 춥지도 않은지 모래성을 만들고 조개를 캐는 모습을 보면서 역시 한국의 아이들은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한국에 와서 불멍이라는 신조어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불을 멍하니 바라본다는 말데 처음에는 불멍의 의미를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아마 캠핑문화가 발달한 한국의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바다를 바라보는 것도 불멍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멍하니 바다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 되기 때문입니다.

바다를 보고 있으니까 2년 동안 보지 못한 고향의 가족도 생각나고 감정이 고조되었습니다. 그래서 감성우체통을 찾았습니다. 고향에는 편지를 보낼 수 없지만 2024년 힘차게 출발하자는 의미를 담아서 저와 친구는 서로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저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아주 유명한 짚트랙을 타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겁쟁이 친구 때문에 계속 설득하다가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우리는 짚트랙 대신 스케이트를 타기로 했습니다.

보령 스케이트 테마파크는 2024년 2월 14일까지 운영합니다. 저는 한국에 와서 스케이트를 한 번 타본 적이 있습니다. 서울시청 광장에서 스케이트를 처음 탔는데 그때 타는 방법을 조금 배웠지만 자신감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친구는 중국에서 많이 타봤다고 합니다.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서울시청 광장보다는 붐비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우리는 스케이트를 타고 다시 대천해수욕장 투어에 나섰습니다.

지난여름에 논산에서 함께 공부한 친구들과 대천해수욕장을 찾았을 때가 생각났습니다. 나무 그늘에 모여 앉아서 컵라면과 김밥을 먹었는데 그때의 장소를 보니 친구들이 보고 싶습니다.

우리는 데이트하는 사람을 보면서 다음에는 여자 둘 말고, 남자 친구와 함께 오자고 이야기하며 웃었습니다. 다음에는 대천해수욕장에서 데이트하면서 맛있는 해산물도 먹어봐야겠습니다.

바다를 보면서 걷다가 보니 <보령머드축제> 마스코트가 있습니다. 머드 가족의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사진을 찍고 작년에 찾았던 보령머드박물관을 보러 갔습니다.

대천해수욕장은 여름에 개최하는 <보령머드축제>로 유명합니다. 특히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한국의 축제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저도 대한민국 글로벌육성 축제로 선정된 <보령머드축제>에 참가해 보고 싶습니다.

앗! 보령머드박물관에 도착했는데 문이 닫혀 있습니다. 친구에게 꼭 보여주고 싶었는데 문에 폐관되었다고 안내문이 붙어 있었습니다. 보령을 대표하는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곳인데 왜 폐관되었을까요? 너무 아쉽기만 합니다.

보령머드박물관을 보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우리는 대천해수욕장을 구경하면서 기념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여행을 다녀오면 남는 것은 사진밖에 없다는 말처럼 열심히 사진을 찍어서 SNS에 올렸습니다.

이곳은 대천해수욕장에서 가장 멋진 노을을 구경할 수 있는 노을광장입니다. 우리는 해가 질 때까지 기다릴까? 농담처럼 이야기를 했지만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다음 기회에 다시 찾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노을광장은 정말 멋진 곳이었습니다. 노을 대신 우리는 대천해수욕장의 멋진 바다를 오랫동안 봤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대천해수욕장은 서쪽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노을이 정말 멋있다고 합니다. 오후 늦게 방문한 분들은 노을이 질 때까지 기다려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점심때가 훌쩍 지나서 배가 고픕니다. 하지만 대천해수욕장에서 점심을 먹으려고 하니 유학생으로서 부담이 컸습니다. 바다에 왔으니까 해산물은 먹고 싶은데 식당 앞에서 들어갈까 말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난여름에 점심을 먹었던 대천항의 수산시장에 가자고 친구에게 말했습니다. 새로운 볼거리도 있고 저렴한 해산물도 먹을 수 있어서 우리는 택시를 타고 대천항에 갔습니다.

대천항은 한국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외국인들은 아직 이곳을 잘 모릅니다. 그래서 외국인들을 만나기 정말 어렵습니다. 저도 작년에 대천항을 알게 되었는데 외국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습니다.

어느 나라에 가도 시장 구경은 빼놓을 수 없는 여행 장소입니다. 대천항의 수산시장도 정말 볼거리가 많고 한국 사람들의 인심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는 신선한 해산물을 구경하고 매콤한 해물탕을 먹었습니다. 돈이 많지 않은 유학생이라고 가장 저렴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해주셨는데 정말 감사했습니다. 우리는 점심을 맛있게 먹고 나서 기념품을 사기로 했습니다.

대천항에서는 해산물도 많았지만 한과가 인기가 많았습니다. 한국의 전통 과자인 한과는 외국인들도 좋아해서 우리는 서울의 친구들에게 선물할 한과를 많이 샀습니다. 차비만 빼놓고 모두 한과를 사는 데 사용했기 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맛있는 한과를 우리만 먹을 수 없어서 아낌없이 쇼핑했습니다.

서울에서 보령의 대천해수욕장까지 겨울바다를 보러 가서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도 속초나 부산에 가지 않고 보령에 온 것을 잘했다고 말했습니다. 충남을 사랑하는 유학생으로서 많은 외국인 친구들에게 보령 대천해수욕장과 대천항 여행을 추천합니다.
<여행 정보>
서울 센트럴시티터미널 출발~ 보령터미널 도착~ 100번 버스 승차 ~ 보령 시민탑광장 하차

대천해수욕장
충남 보령시 신흑동 2267-3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