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전국 최초, 다문화여성 연합 봉사단체 탄생

충남 하모니 봉사단 창단

2013.11.19(화) 10:01:58충남경찰청(cnkongbo@hanmail.net)

19일 충남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충남도청·충남경찰청·충남교육청·농협충남본부·대전일보사 등 5개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최초의 외국인 연합 봉사단체인〈충남 하모니 봉사단〉창단식 및 다문화 시책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충남 하모니 봉사단>은 그 동안 도청(명예홍보대사, 다문화신문 지역통신원 등 47명), 경찰청(하모니 치안봉사단 202명), 농협(다문화 여성 봉사단 144명)에서 각각 운영 중이던 봉사단을 통합하여 충남도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목적으로 창단되었다.
한편 봉사단은 각 시·군에 거주하는 베트남, 중국 등 16개국 출신 결혼이주여성 363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앞으로 선배 결혼이민자로서 자신들이 체득한 경험과 지식을 후배 결혼 이민자들에게 전수하여 초기 이민자들의 사회정착을 돕고, 치안·행정·교육 등 관련 지식을 교육받아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운전면허 교실, 다문화 여성대학, 사회통합과정 운영, 범죄예방 교실, 하모니 봉사단 전문지식 교육, 통·번역 아카데미 등 16개의 공동사업을 선정하여 기관 상호간 협업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충남 하모니 봉사단〉단장 아나스타시아(33세,여)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각 기관과 결혼이주여성들이 힘을 합쳐 봉사단을 창단한 만큼 내실 있는 활동을 통해 전국 최고의 외국인 봉사단체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