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천군,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해 관광명소와 축제 소개 '큰 호응'

2023-04-24 | 기획감사실


서천군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관광명소 및 축제를 홍보하며 방문객들에게 눈길을 끌었다.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99개 기관이 2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군은 충청남도와 공동홍보관을 운영해 장항 스카이워크, 신성리갈대밭, 문헌서원 등 지역의 관광명소와 올해 예정된 광어·도미 축제, 한산모시 축제, 맥문동 축제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관광지 초성 퀴즈, 엽서 쓰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서천 김, 지역 농산물로 만든 수제 고추·마늘피클, 서천시티투어 열쇠고리 등 관광기념품을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서천 9경 엽서를 활용한 ‘느린우체통 엽서쓰기’는 관광명소를 알림과 동시에 현장 체험객들에게 한 달 뒤에 엽서를 발송함으로써, 서천 관광에 대한 긴 여운이 남는 홍보 이벤트라는 평이 많았다.

김익열 관광축제과장은 “이번 박람회 홍보가 실제 관광객들의 서천여행으로 이어졌으면 한다”며, “풍부한 먹을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서천이 관광도시로서 자리매김하도록 특색있는 홍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기획감사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