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효자군 부여, “사랑의 효 잔치” 한마당 열려..

2009-05-07 | 관리자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전국 제1의 효자군 완성을 위하여 지난 1일 임천면사무소 광장에서 임천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노인 어르신 500여명을 모시고 『사랑의 효 잔치 한마당』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임천면 풍물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효 실천 윤리선언문” 낭독과 감사패 전달 등 행사를 가졌으며,

이어 노인 어른신들의 주민화합 노래자랑 등 장기자랑 및 굿뜨래 초청가수의 공연과 임천면 주민자치센터의 국선도, 건강체조시연,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랑의 효 잔치 한마당”의 분위를 고조시켰고 남여노소 즐거움과 웃음이 함께 어우러져 덩덩쿵 춤을 추는 화합의 시간이 되었다.

사랑의 효잔치 한마당은 그동안 임천면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가 자원 재활용품 수거와 휴경지 경작 등을 통해 모아온 자금으로 준비하였으며, 거동불편 어르신들까지 직접 행사장으로 안내하여 즐거운 한때를 갖도록 특별 배려함은 물론 각급 기관단체와 한마음으로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의 정신을 함께 실천했다.

또한, 보건소에서 혈압과 당뇨체크 및 네일아트에서 손톱손질, 손맛사지를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검진과 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하여 효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김무환 부여군수는 『앞으로 어르신들에게 가장 큰 효는 “건강과 웃음”이라며, 오늘 행사가 더 많은 소외된 계층에 대한 효 실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고 이웃을 내 부모님처럼 모시는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