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공주시의회 제201회 정례회 개회

2018-09-03 | 작성자의정


제201회 공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가 9월3일 오전9시30분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개회했다.


이 날 박병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부터 16일 동안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8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17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과 예비비지출 승인 건 및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하게 된다”며“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에서 추진한 각종사업이나 시책들이 효율적으로 절차에 맞게 추진되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올바르게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합리적인 대안제시와 함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여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힘을 보태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2017회계연도 결산승인과 관련하여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낭비요인은 없었는지 철저하게 점검하여 잘못된 부분은 과감하게 지적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박병수 의장은 집행부 공직자들에게 “이번 정례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한 자료준비와 함께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책임 있게 답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는 18일까지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 주요일정은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열리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14일 오전9시30분 산업건설위원회에서 △공주시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할 예정이며, 오후 2시부터는 행정복지위원회에서 △공주시 학술연구용역 시행절차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주시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 조례안 △공주시 충남아기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공주시 컨텍센터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2018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공주시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한다.


이어, 17일 오전10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를 열고 △2017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을 심사할 계획이다.


한편, 제8대 시의회 개원 후 처음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해 여러 차례에 걸쳐 교육을 받는 등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데 심혈을 기울인 의원들은 공주시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행정사무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작성자의정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