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천안 성성호수공원 방문 후기

호수위 나무데크 길이 아름다운 성성호수공원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39-3

2024.01.25(목) 23:57:23 | 곰돌이 (이메일주소:csg0012@naver.com
               	csg0012@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천안에는 곳곳에 산책하기 좋고 쉬어가기 좋은 공원들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명한 공원들로는 신부동의 도솔광장과 안서동의 천호지 공원, 청수동의 호수공원 등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거의 모든 동에 특색이 있는 아름다운 공원들이 너무나 많아서 예쁘게 잘 조성이 되어 있음에도 다른 유명한 공원에 가려져서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방문한 성성호수공원이 저에게는 그런 공원이었습니다. 도심의 끝자락에 있어서 잘가보지 않았지만 막상 가보면 아름다운 성성호수공원에 가보았습니다.

호수공원 인근 카페에서 바라본 성성호수
▲ 호수공원 인근 카페에서 바라본 성성호수

호수공원 주변에는 여러 카페가 호수공원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저는 산책을 하기 전에 카페에서 따뜻하게 호수를 바라보면서 커피 한잔을 했습니다.

호수 위 나무와 데크 길, 건물이 어우러져 도심속 아름다운 평경을 만들어내는 호수공원
▲ 호수 위 나무와 데크 길, 건물이 어우러져 도심속 아름다운 평경을 만들어내는 호수공원

곡선의 데크가 한국 특유의 아름다운 곡선을 표현하는 듯 자연스럽게 뻗어 있다.
▲ 곡선의 데크가 한국 특유의 아름다운 곡선을 표현하는 듯 자연스럽게 뻗어 있다.

호수공원은 특히 데크길이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보통 다른 공원에 비해 넓은 폭에 나무 데크길이 정갈하고 깔끔하게 뻗어져 있어서 직선과 곡선 모양 그 자체로 마음에 평안을 주었습니다.

파란 하늘을 닮아 푸른 호수 가운데가 추운 겨울을 맞아 얼어있다.
▲ 파란 하늘을 닮아 푸른 호수 가운데가 추운 겨울을 맞아 얼어있다.

천안성성호수공원방문후기 1

도심의 끝자락이어서 도시 같은 풍경과 시골 같은 풍경이 공존하는 호수공원이었습니다. 곧게 뻗은 데크길을 걸으면서 다양한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한 수난인명구조장비함과 위험안내 표지판
▲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한 수난인명구조장비함과 위험안내 표지판

천안성성호수공원방문후기 2

안전을 생각하는 표지판과 편하게 앉아서 호수의 전망을 구경할 수 있는 썬배드가 있었습니다. 날씨가 오늘처럼 추운 겨울이 아니라 여름이었다면 하루종일 앉아서 호수를 바라보고 있고 싶은 마음입니다.

성성 호수공원 내 서식하는 어류를 소개하는 안내판
▲ 성성 호수공원 내 서식하는 어류를 소개하는 안내판

호수의 중앙에서 바라본 호수 전경
▲ 호수의 중앙에서 바라본 호수 전경

천안성성호수공원방문후기 3
 
호수공원이 정말 넓은 만큼 다양한 생태 환경이 조성되어 있고 여러 어류들이 있는듯 하였습니다. 호수속에 있는 어류들은 이 추운날씨에 안전하게 잘 있는지 문득 궁금합니다. 호수 중앙에는 마치 조약돌로 만든 돌탑느낌이 나는 포토존이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호수와 귀여운 포토존이라니 천안시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긴급구조와 신고를 위한 국가지점번호 표지판
▲ 긴급구조와 신고를 위한 국가지점번호 표지판

천안성성호수공원방문후기 4

호수의 한편에는 건문의 모든 창문이 호수를 바라보고 있는 반달모양의 건물이 있었습니다. 건물 어디에서나 이 아름다운 호수를 24시간동안 볼 수 있다니 누구의 생각인지 너무 기발한 아이디어 아닌가요?

천안성성호수공원방문후기 5

출입이 제한되어 있어서 멀리서 찍었지만 마치 바다의 부두가처럼 호수중앙에 뾰족 나와 있어서 호수를 360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이렇게보니 육지를 향하고 있는 배를 타고 있는거 같네요.

시민들의 산책을 돕기위한 배려가 묻어나는 표지판
▲ 시민들의 산책을 돕기위한 배려가 묻어나는 표지판

업성수변로 준공기념 비석
▲ 업성수변로 준공기념 비석

천안성성호수공원방문후기 6

나무 데크길이 끝나고 한편에는 도로가 한편에는 호수가 있는 다른 특색이 있는 업성수원로가 펼쳐져 있었습니다.

안전을 책임지는 방범용 CCTV
▲ 안전을 책임지는 방범용 CCTV

천안성성호수공원방문후기 7

귀여운 개구리가 앉아 있는 호수공원푯말도 보이고 이렇게 시 외곽에 있는 공원은 범죄의 위험성이 높을 수 있는데 든든하게 CCTV가 곳곳에 설치되어 잇는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공중화장실
▲ 공중화장실

독특한 디자인의 밴치
▲ 독특한 디자인의 밴치

공중화장실과 쉼터가 평범하지 않고 예쁜 무늬들이 자연과 자연스럽게 어우리도록 디자인 되어 있어서 궁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개구리와 곡선 모양의 조형물
▲ 개구리와 곡선 모양의 조형물

곳곳에 숨어있는 귀여운 포토존
▲ 곳곳에 숨어있는 귀여운 포토존

도심외곽에 있는만큼 방문하기 쉽지 않은 접근성인데 먼 거리를 보완해줄 만큼 여러 포토존과 조형물들이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다양한 양서류가 서식하는 성성 호수공
▲ 다양한 양서류가 서식하는 성성 호수공

다양한 어종 뿐만 아니라 여러 양서류가 공원내에 있는 습지 보호구역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흔들의자에서 구경할 수 있는 호수공원
▲ 흔들의자에서 구경할 수 있는 호수공원

썬배드가 있는 호수의 반대편에는 그네 형태의 썬배드가 있어서 같이 온 친구들끼리 즐겁게 앉아서 호수를 구경할 수 있어보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볼거리들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성성호수공원을 이제야 알게 되어 너무 아쉽습니다. 앞으로라도 틈틈이 와서 여유를 누려야겠네요. 

 
성성호수공원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2길 66

 

곰돌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곰돌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