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행안부 전산시스템 ‘오류’ 정상화…천안은 어땠나?

2023.11.27(월) 14:44:01 | 천안신문 (이메일주소:icjn@hanmail.net
               	icjn@hanmail.net)

행안부전산시스템오류정상화천안은어땠나 1


전국적으로 큰 혼란을 빚었던 행정안전부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해 천안시청 민원담당 공무원들도 약간의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20일 <천안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천안시청 본청을 비롯해 두 곳(동남?서북)의 구청, 31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전국적으로 문제가 됐던 행정안전부 전산시스템 장애로 인해 민원인들에게 제공해야 할 다양한 서비스들을 원활하게 제공하지 못했다.

 

이는 많은 언론에서도 나왔듯 천안만이 아닌 전국적인 문제였다. 때문에 민원인들도 불편은 했지만 큰 반발은 없었다는 게 시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유희숙 천안시 자치민원팀장은 본지와 통화에서 “다행히 31개 읍면동을 비롯해서 본청과 각 구청을 찾아주신 민원인 분들은 약간의 항의는 하시긴 했지만 큰 불상사가 발생하진 않았다”면서 “토요일(18일)도 테스트를 했고 어제(19일)도 행안부에서 지침이 내려와 읍면동을 비롯한 전 담당자들이 오후에 출근해 시스템에 로그인 해서 민원들을 소급해주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20일)은 특별히 문제가 없었고 민원처리 속도도 전과 다르지 않게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계속해서 모니터링도 진행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본지와 연락이 닿은 한 읍면동 관계자도 “우리 동의 경우 민원 수요가 그리 많지 않은 동이어서 민원실 내에 큰 불편사항은 없었던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지난 17일 공무원 전용 정부 행정전산망인 ‘새올’ 행정시스템이 중단되면서 정부24를 비롯해 현장 민원서비스가 전면 중단된 바 있으며 정부는 19일 시스템이 완전 복구됐다고 밝혔다.
 

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yonja.lee.7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