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보령 머드 세계엑스포로 만들어진 공간 '보령머드테마파크'와 머드축제

2023.07.17(월) 13:13:24 |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 (이메일주소:yeonju7890@naver.com
               	yeonju789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머드는 우리가 흔히 진흙이라고 부른는 것인데요. 충청남도 보령에서는 흔하디 흔한 진흙을 상품화시켰습니다. 축제로, 상품으로, 그리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올해도 보령에서는 머드축제가 열리는데요. 오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개최하는 '제26회 보령머드축제'와 연계하여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합니다.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1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2


올해 머드축제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는 '반나절 투어', '축제 스탬프 투어', '머드 트레인', '관광택시 투어' 등으로 구성됐으며, 각 프로그램에 따라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3


작년에는 이곳 대천해수욕장을 와보지 못했습니다. 작년에는 머드세계엑스포가 열린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덕분에 이곳에는 머드축제와 관련된 시설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4


예전에 만들어진 머드축제홍보관은 오래되어서 볼 것이 많지가 않았는데요. 이쪽으로 옮겨오면서 체계적으로 머드축제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두었습니다.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5


해양의 재발견이라는 보령 해양 머드 박람회를 통해서 작년에 많은 것을 알렸다고 합니다.

올해 머드축제에서 이루어지는 반나절 투어는 머드축제와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내륙 관광프로그램으로 보령해저터널, 보령석탄박물관, 보령 냉풍욕장, 개화예술공원 등 보령의 내륙 명소를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6


머드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는 전세계적으로도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중에서 보령머드축제만큼 잘 알려진 축제가 있을까요.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7


올해는 머드축제의 백미인 대형 머드탕, 대형 슬라이드, 머드 밤을 변함없이 운영하고, 머드 의자와 같은 구동형 체험시설을 처음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8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이 찾아왔던 머드축제장에서의 외국인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9


보령의 머드로 만들어진 다양한 화장품은 머드 클레이팩, 보령머드 비누, 보령 머드숍, 피부관리세트, 에센스마스크 등 정말 다양합니다.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10


머드축제관의 바로 옆에는 바로 구입할 수 있는 보령 머드샵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보령머드세계엑스포로만들어진공간보령머드테마파크와머드축제 11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는 월드 K-팝 페스티벌(22일), 머드 빅콘서트(23일·8월1일), GS25 뮤직&비어 페스티벌(29일), 머드 나잇 스탠드(8월4일),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8월5일)이 펼쳐지며 매일 열리는 머드 몹신&머디엠으로 해변의 밤을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라고 하니 올해 여름의 열정을 느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제26회 보령머드축제(2023) 포스터

▲ 제26회 보령머드축제(2023) 포스터


제26회 머드축제 일정표 일부 발췌

▲ 제26회 머드축제 일정표 일부 발췌



대천해수욕장
충남 보령시 신흑동 2304-6 일원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연주의 꿈꾸는 다락방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