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문화공간과 도심 숲이 만나면?

아산문화공원

2023.05.04(목) 23:41:53 | 안개비 (이메일주소:hae041@naver.com
               	hae041@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1

▲ 아산문화공원 조감도 (출처:아산 시청 홈페이지)


문화 공간과 도심 숲이 만나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

1

▲ 아산문화공원


산림청 공모 사업인 도시숲 시범 사업으로 조성되었던 권곡동 '도시숲 공원'이 현재는 '아산문화공원'이란 이름으로 바뀌었는데요,

1

▲ 아산문화공원 조성 사업 


시민들이 행복하고 다양한 여가 및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도시 숲 공원을 조성하면서 기존의 공원을 활용하여 명칭을 '아산문화공원'으로 바꾸었고, 기존 공원의 약 3배(약 100,000㎡)의 규모에 202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1

▲ 안내판


아산시에 새롭게 탄생하는 도심 속 휴식 공간은 시민들의 삶에 큰 활력이 되리라고 기대하면서, 
이제 아산문화공원의 모습을 만나러 출발합니다.

1

▲ 주차장


꽤 넓은 주차장에 주차 간격도 넉넉하여 편안한 주차가 보장된답니다.

1

▲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아산 지역의 청소년을 SMART 한 청소년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설립한 청소년 전용 시설 및 공간이라 하는데, S(Self-leading)는 자기 주도적, M(Moral)은 도덕적, A(Athletic)는 건강한, R(Renovative)은 혁신적인, T(Talented)는 재능을 지닌 청소년을 의미한다네요.


1

▲ 꿈샘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이 도서관은 청소년 특화자료실, 어울림 터, 정기간행물 코너, 도서관 자료 검색/정보검색 코너, 북 카페, 엄마랑 아가랑, 다문화 도서 코너, 영·유아 도서 코너, 어린이 도서 코너, 도란도란(이야기 방) 등이 있습니다.

 

1

▲ 자전거 안전교육장


아산시는 대한민국 10대 자전거 거점 도시로써, 저탄소 녹색 교통 체계 구현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목표로, 자전거 교육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는 교육장이라고 하네요. 

1

▲ 야외무대


말끔히 관리된 야외무대의 크고 시원한 모습을 보면서 무대에 올라 주변을 살피니,

1

▲ 문화 공간


도심 숲과 문화 공간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더군요.
 

1

▲ 공원 산책로


겉핥기였지만, 문화 공간은 둘러보았으니 이제 공원 산책로를 걸어봅니다. 

 

1

▲ 산책로


이상 기온으로 일찍 피었던 영산홍과 철쭉은 지고 있지만, 그래도 꽃길 사이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걷는 걸음은 신나더군요.

 

1

▲ 이정표


1.2km의 짧은 산책로지만, 간간이 보이는 이정표가 편안함을 안겨줍니다.

1

▲ 생태 계류


234m의 계류를 따라 옥잠화, 부처꽃, 꽃창포, 갈대, 부들, 수련 등의 수변 식물들을 볼 수 있고, 중간에 쉼터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건강 챙기기는 기본이고, 시기만 잘 맞춘다면 멋진 꽃구경은 덤이 될 듯하답니다.


1

▲ CCTV


방범용 카메라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으니, 안전은 기본이겠지요!

1

▲ 권곡 유아숲 체험원


이렇게 안전하고 멋진 환경에 당연히 유아숲 체험원 하나 정도는 있어줘야겠죠!
하지만, 공원 확장 조성 공사와 맞물려 조금은 어수선한 듯한데, 공원 조성이 완료되면 멋지고 더욱 안전한 모습으로 미래의 주인공이 될 유아들의 숲 체험장이 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1

▲ 이팝나무 꽃


'왜 이제 왔지...?'


자주 다니는 길 옆에 있고, 10년이 되어가는 매력적인 도심 숲 공원을 이제야 오게 됨에 미안함 가득입니다.
이제 자주 올 것 같다는 생각을 갈무리하며, 이팝나무 꽃 너머의 맑은 하늘을 바라봅니다.


☞ 아산문화공원
 - 충청남도 아산시 권곡동 448-127 

 

안개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안개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