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천안시티 박남열, “시즌 첫 승 넘어 이제는 리그 첫 승…무조건 결과 가져온다”

2023.04.05(수) 10:46:02 | 아산신문 (이메일주소:edu_kr@hanmail.net
               	edu_kr@hanmail.net)

천안시티박남열시즌첫승넘어이제는리그첫승무조건결과가져온다 1


FA컵 2라운드에서 시즌 첫 승리를 맛본 천안시티FC(이하 천안) 박남열 감독이 이제는 ‘리그 첫 승’과 승점 쌓기를 제1목표로 제시했다.

 

박남열 감독은 2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릴 전남드래곤즈와의 하나원큐 K리그2 5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기자들과 만나 “아무래도 FA컵 승리 후 분위기가 달라졌다. 마음이 한결 편해졌고 이것이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시즌 첫 승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지난달 30일 열린 FA컵 경기에서는 2일 경기에 선발로 나서는 측면 공격수 바카요코가 첫 선을 보였다. 

 

천안 경기력 반전의 핵심 역할을 할 바카요코에 대해 박남열 감독은 “팀 적응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서 “아무래도 빅클럽(인테르밀란)에 있었다 보니 성숙한 면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본인도 여러 아픔을 겪으며 천안까지 오게 됐으니 마음가짐이 달라진 것 같기도 하다”고 말했다.

 

FA컵에서 시즌 첫 승을 가져온 천안은 이제 리그 첫 승과 승점 쌓기에 도전한다. 박 감독도 이와 생각을 같이 했다.

 

박남열 감독은 “우리는 승점 1점이라도 쌓는 게 중요하고, 어느 정도 승점이 쌓일 때까지 계속해 쌓아가는 게 목표다. 이후 문제는 그 다음에 생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산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facebook.com/ymchoi1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