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남아산FC, ‘베테랑’ 고무열 영입…공격수 영입에 방점

2023.02.28(화) 11:44:24 | 천안신문 (이메일주소:icjn@hanmail.net
               	icjn@hanmail.net)

충남아산FC베테랑고무열영입공격수영입에방점 1


충남아산FC(이하 아산)가 베테랑 공격수 고무열을 품에 안는데 성공했다.

 

아산 구단에 따르면, 고무열은 포철공고와 숭실대를 거쳐 2011년 포항스틸러스를 통해 K리그에 입문했다. 데뷔 첫 해 28경기에서 10골 3도움으로 인상적인 시즌을 보낸 고무열은 2013년 34경기 8골 5도움으로 프로축구연맹이 수여하는 초대 ‘영플레이어상’ 수상과 함께 소속팀 포항을 K리그 우승으로 이끌었다.

 

이후 고무열은 전북현대와 아상무궁화, 강원FC를 거치며 선수생활을 이어갔다. 특히 고무열은 군복무를 위해 아산무궁화에 몸담았던 시절 좋은 기억을 갖고 있다. 2018년 입단한 그는 팀을 K리그2 정상에 올려놨고, 2019년 8월 전역 전까지 22경기에 출전해 12골 3도움으로 맹활약했다. 특히 한 시즌 동안 해트트릭 2번, 아산지역 유소년 축구 발전기금 기부 등 그라운드 안팎에서 좋은 인상을 남겼다.

 

K리그 통산 301경기 69골 29도움을 기록 중인 고무열은 탄탄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공격의 전반적인 면에서 고른 활약도를 보이는 선수로 평가 받는다. 또 팀 특성상 어린 선수들의 많은 아산 선수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으로 구단은 기대하고 있다.

 

고무열은 “좋은 추억을 갖고 있는 아산에 돌아오게 돼 기쁘고 영광”이라며 “익숙한 곳인 만큼 빠르게 적응해 팀에 녹아들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산은 다음달 1일 오후 4시 아산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3 1라운드 김천상무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