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빛나는 추천 여행 -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대천항

2023.02.07(화) 20:35:39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빛나는 추천 여행 -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는 역시 대천항이지요?

서해안 대표적인 명소 대천항, 눈 온 날의 풍경은 어떨까요?
설레는 마음으로 대천항으로 나서 보았어요. 

ㅇ

눈 온 날의 대천항 풍경이 이색적이네요! 아름다운 자연, 살아 숨 쉬는  푸른 빛이 찬란하게 빛나고 있어요.
물 빛에 담긴 겨울은 눈부신 파란 하늘 때문에 더욱 돋보이는군요. 깨끗하고 멋져요 ~

ㅇ

티 없이 맑은 푸른 바다와 조화를 이룬 하얀 눈! 색다른 풍경, 춥지만 즐거웠던 시간입니다.
파란 바다와 하얀 갈매기가 환상의 조합이더군요.

ㅇ

2019년 6월에 전국 최대 규모의 품질 위생형 위판장이 준공을 보게 되었습니다.
1층에는 위판장과 저온 전처리장, 2층에는 사무실, 3층에는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조성됐다고 합니다.

보령은 드넓은 청정바다와 무궁무진한 해양 자원으로 대한민국 수산업 발전을 선도해왔으며  품질 위생형 위판장 준공으로 수산업의 획기적인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전기가 마련됐다고 합니다. 

수협 전망대를 잘해 놓아 요즈음 인기있는 곳입니다. 보령 수협 대천항 위판장 옥상 공원. 수협 옥상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옥상에서 바라보는 대천항과 주변섬들 경치가 넘 좋아요.

ㅇ

역시 식탁에는 몸에 좋고 건강을 챙겨주는 해산물이 최고지요? 잠뱅이 김치찌개가 먹고 싶어서 잠뱅이를 구입하러 나왔는데 대천항까지 오게 되었어요. 대천항은 사람의 마음을 끌어 당기는 무엇이 있나 봐요.
청정 수산물의 메카 대천항은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 위치해 있는거 아시지요?
 
ㅇ

우와~ 건어물이다! 요즈음 새우가루가 인기더군요. 찌게 국물 맛 낼 때와 전부칠 때도 많이 넣으면 새우깡 먹는 듯 새우맛이 퍼져서 좋아요. 멸치 가루처럼 비린 맛도 없고 매력 만점이랍니다! 새우가루 만들 새우를 구입했어요.

ㅇ

대천항 수산시장엔 손님을 기다리는 펄떡이는 해산물이 즐비해 있어요.

ㅇ

대천항은 드물게 오염되지 않은 청정 수역을 끼고 있는 항구입니다. 바다가 깨끗하니 어족도 풍부하지요. 꽃게, 오징어, 소라, 우럭, 도미, 대하... 활어(活魚,살아 있는 물고기)가 풍부한 곳입니다.

ㅇ

각종 해산물을 고루 갖춘 곳입니다.

보령시 대천항과 원산도를 잇는 국내 최장 해저 터널인 보령 해저 터널이 2022년 12월 1일로 벌써 개통 1주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서해안 시대를 여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는 생각입니다. 개통 이후 1년 동안 약 260만 대의 차량이 보령 해저 터널을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ㅇ

하얀 눈을 배경으로  대천항 연안 여객선 터미널도 보이는군요.

ㅇ

수평선 너머로 끝없이 펼쳐진 드넓은 바다와 해안가에 정박해 놓은 수 많은 어선들도 이국적인 풍경이네요. 
오랜만에 눈을 밟으며 보는 바다가 환상적으로 다가옵니다.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