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싱싱한 생선으로 끓인 매운탕, 정말 향기 그 자체였어요.-안면 수산시장!

2023.02.05(일) 17:46:02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안면 수산시장의 싱싱한 생선으로 끓인 매운탕의 향기로운 이야기에요.

보령 해저터널에 도착했습니다. 길이만 해도 6,927m에 달해 국내에서 가장 긴,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규모의 해저 터널입니다. 지상 터널과 함께 비교해도 국내에서 세 번째로 긴 수준이라니 놀랍지요?
10;00 터널 시작. 10;06 터널 끝. 6분 밖에 안 왔는데 오랜 시간 맛있는 드라이브한 느낌!
원산 안면 대교 강풍 주의를 안내하고 있어요.
보령 해저터널 덕분에 태안 여행이 빠르고, 쉽고, 편리해서 완전 특수를 누리는 듯 합니다.

그동안 멀어서 못다 한 여행에 시동을 거는듯 힘차게 안면도로 출발!!~
드라이브를 하다 보니 '안면 수산 시장'을 홍보하는 이정표가 자꾸 눈에 띄어 오늘은 '안면 수산 시장'으로 향합니다. 아직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안면 수산시장'이 정말 궁금해지네요.

ㅇ
▲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안면 수산시장' 정말 궁금?.

없는 게 없을 정도로 해산물을 고루 갖춘 이곳은 '안면 수산 시장'입니다.

ㅇ
▲ 안면도 자연산 굴 10,000원, 안면도 자연산 대하 500g에 15,000원. 

세꼬시는 살아 있는 생선을 뼈째 잘게 썰어 놓은 회를 뜻합니다.

ㅇ

입안에서 살살 녹는 듯한 싱싱한 새조개도 있어요.

ㅇ

가리비, 대합, 바지락, 동죽 키조개... 조개류도 참 다양하네요.

ㅇ

커다란 방어(대방어) 회가 즐비해 있어요.
대방어회가 많이 나왔더군요.

ㅇ

우렁쉥이, 꼬막, 키조개 등이 손님을 기다립니다.

ㅇ

시끌시끌 한 것이 사람 사는 맛이 나더군요.

ㅇ

주인장이 안면도 커다란 자연산 대하 좋다고 자부심이 각별하더라고요.
"잘 진열해 놓고 찍어야지!" 하면서 예쁘게 보이려고 하는 모습이었어요.

ㅇ

석화도 망에 담아서 진열해 놓았어요.

ㅇ

추우니까 새우 튀김 오징어 튀김을 사먹었어요. ㅎ
새우 튀김 1,000원 씩 오징어 튀김 1,000원 씩 구입을 하니 다시 한 번 튀겨줘서 뜨거워서 호호 불며 먹었답니다.

ㅇ
▲ 방어회를 40,000원에 구입.

오늘의 하이라이트(어떠한 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핵심이 되는 장면이나 순간)는
방어회를 40,000원에 구입한 거에요. 다 둘러 보았는데 한 군데에서 찌게 거리까지 제공하여서 그곳에서 구입했답니다.

저녁 때 쯤 집에 도착하여 신선한 방어회를 먹었지요.
'찌게 거리 제공'받은 살아있는 싱싱한 생선으로 끓인 매운탕도, 정말 향기 그 자체였어요.
몇 번을 데워 먹어도 비릿내도 안나고 끝까지 향기롭고 맛있게 먹었답니다.
완전 감동이랍니다. 가족들이 회보다 생선 매운탕 더 맛있다고 극찬입니다.
맛과 향이 좋아 식사 시간이 행복하고 입이 즐거워요.

오늘 저녁 무얼먹지? 걱정 안하셔도 될듯해요.
안면 수산시장에서 구입한 살아있는 싱싱한 생선으로 끓인 매운탕이면 식사 준비 걱정 끝!
오늘의 메뉴 향기로운 안면 수산시장 싱싱한 생선으로 끓인 매운탕이지요?
음식을 먹는게 아니라 감동을 먹게 되네요!

유명한 안면송
▲ 유명한 안면송.

안면읍 승언리를 지날 때 그 유명한 안면송이 양옆으로 아치형태를 이룬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더군요.
태안 제3경 안면 송림
안면읍에서 남쪽으로 2km 떨어진 승언리 소나무 숲은 603번 지방도로 바로 옆 서향 구릉지에 넓게 퍼져 있다고 합니다.
엄격한 보호정책 덕분에 중부 서해안에서는 드물게 혈통 좋은 소나무 숲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소나무들은 조선왕조의 숨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나무들이라 할 수 있다는군요.
안면도의 소나무 숲은 눈에 보이는 쭉쭉 곧은 모양 뿐만 아니라 세포나 종자 속에 있는 유전 정보까지 갖춘 귀중한 숲임에 틀림없다고 합니다.그래서 산림청에서는 이 소나무 숲을 되도록이면 현상태로 보전하기 위해서 1988년 유전자 보존림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소나무 유전자 보존림은 전국에 5개가 있으며 총면적이 2128ha인데, 안면도 유전자 보존림의 면적은 15ha에 달한다고 합니다.

안면읍 승언리에는 패총박물관도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 천혜절경의 태안을 대표하는 풍경이 많이 있습니다.

날자 태안이여 더 잘사는 내일로! 청정 태안 8경 중
'제1경은 백화산, 제2경은 안흥성, 제3경은 안면송림, 제4경은 만리포, 제5경은 신두사구, 제6경은 가의도, 제7경은 몽산해변, 제8경은 할미.할아비바위'라고 합니다.
태안 8경을 참고 여행 계획 짜 보시면 어떨까요?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