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이통장연합회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다짐

도, 이통장연합회 공동 연수 개최…노고 격려 및 직무소양 함양

2022.08.26(금) 09:14:3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이통장연합회 공동 연수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충남이통장연합회 공동 연수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 지사, 군문화엑스포 성공 협력 요청 및 돈 되는 미래형 농업 계획 추진 약속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15개 시군 이통장들이 오는 10월 열리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도는 27일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김 지사와 박경귀 아산시장, 박종환 이통장연합회 도지부장 및 이통장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통장 공동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도정의 동반자로서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과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이통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직무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지역 주민을 가족처럼 사랑하고, 지역과 국가를 위해 봉사한다는 이통장 헌장을 몸소 실천하는 여러분은 이미 도정의 동반자”라며 “도민의 삶을 살피고 지역의 갈등을 해결하는 등 이통장들의 역할 덕분에 우리 사회가 밝고, 활력이 넘치는 것”이라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다.
 
김 지사는 이어 “이통장을 비롯한 도민들의 저력이 2006년 금산세계인삼엑스포에 이어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성공으로 이끌었다”며 “10월 7일부터 시작되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을 위해 홍보대사 역할 및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종환 이통장연합회 도지부장은 ‘우리는 사명감을 갖고 직분에 충실한다’는 이통장 헌장을 언급하며 “보다 책임감 있는 직책 수행 및 10월 15일 전국 이통장연합회 한마음대회에서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도내 5756명의 이통장 중 3737명(65%)이 농어축산업에 종사하며 이통장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미래형 청년 농업인 육성 및 스마트팜 단지화, 돈 되는 미래형 농어업 등을 농촌 발전을 위한 중점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행정팀
041-635-395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