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천안 원성천을 따라 걷는 신나는 벚꽃 놀이

걸으면서 힐링 되는 벚꽃 산책길

2022.04.09(토) 13:10:33 | 보라공주 (이메일주소:eyeful3535@naver.com
               	eyeful353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올해는 벚꽃이 언제 필까 매일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갑자기 비가 오기도 하고, 추워지기도 해 눈이 빠지도록 기다린 봄입니다.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벚꽃으로 달래볼까 싶어 그토록 기다려온 봄을 어제 만나고 왔습니다. 천안 원성천에 봄이 내려왔습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1


원성천은 유량동에서 발원해서 다가동을 지나 천안천으로 합류하는 긴 하천입니다. 천안 도심 곳곳을 관통하는 하천으로 맑고 깨끗하기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원성천은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면서 운동하는 시민들이 많은 곳입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2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3


도심 하천을 따라 큰 벚나무를 심어 놓아 그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거울처럼 비치는 하천의 맑은 물에도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마음을 어루만져 줍니다. 화려하게 핀 벚꽃 산책길을 따라 가족과 연인, 친구들이 모여 오후를 즐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덩달아 기분이 좋아져 자꾸 셔터를 누르게 됩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4


봄은 연인의 계절이 맞는 듯합니다. 벚꽃이 피기 무섭게 연인들은 서로의 어깨에 기대어 봄을 즐기고 있습니다. 서로의 눈에는 벚꽃보다 더 이쁜 연인의 모습을 담기에 바쁩니다. 벚꽃을 보고 있으면 낭만적인 기분에 빠지게 됩니다. 아무리 목석같은 사람이라도 아른거리는 벚꽃에는 마음이 동할 듯합니다. 만약 썸을 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원성천 벚꽃 산책길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5


또, 가족과 함께 즐기러 나온 시민들로 하천 산책길이 가득합니다. 엄마는 벚꽃과 함께 아이 사진을 눈으로 카메라로 담아봅니다. 역시 남는 건 사진밖에 없습니다. 가족들과 만나면 어릴 적 사진을 보면서 서로 추억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참 행복합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6


분홍빛으로 물든 원성천의 벚꽃 산책길이 화려해졌습니다. 봄의 절정에 오른 원성천을 걸으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다니 이보다 좋을 수 없습니다. 평소에도 운동을 하러 나오는 시민들이 많은데, 벚꽃이 피니 더 많은 시민들로 북적입니다. 하지만 시기가 시기인 만큼 아이들도 철저하게 마스크를 쓰고 벚꽃 산책로를 걷고 있습니다. 언제 끝날지 끝을 알 수는 없지만 벚꽃 보며 잠시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7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8


원성천 벚꽃길에는 좋은 음악도 흘러나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걸으니 발걸음이 더 가벼워집니다. 천안문화재단에서는 2022 시민과 함께하는 예술여행 '찾아가는 예술 무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있는 배너에 QR코드를 찍거나 카카오 채널을 추가한 후 신청곡과 사연을 작성해서 보내면 소개해 준다고 합니다. 초원 라이프아파트부터 농구골대 구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4일부터 시작해서 주말인 10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짧아서 아쉽지만 벚꽃의 절정과 함께 즐길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9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10


어제는 벚꽃을 보러 간 목적도 있었지만 아는 동생과 함께 사진을 찍으러 갔었습니다. 화려한 벚꽃 아래에서 사진을 찍으니 어느 것 하나 안 이쁜 사진이 없습니다. 날씨까지 도와주니 화사한 사진이 완성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사진을 찍으며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벚꽃이 영원히 피어있다면 이런 찰나의 기분은 느낄 수 없을 것입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11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12


매년 봄이면 찾아오는 벚꽃인데, 늘 기분이 들뜨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꽃가지마다 매달린 풍성한 벚꽃을 보고 있으면 마음마저 풍요로워집니다. 전체적으로 화려한 벚꽃의 모습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작디작은 꽃잎들이 모여 이 모습을 보여줍니다. 작은 하트 모양의 꽃잎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게 느껴집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13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14


분홍빛의 화려한 벚꽃 옆에 수줍은 듯 빨갛게 핀 명자나무 꽃도 봄의 기운에 기대어 피어있습니다. 벚나무 아래 작게 피어있지만 그 화려함은 벚꽃 못지않습니다. 붉은색의 파격적인 색감에도 수줍게 느껴지는 것은 5장의 작은 꽃잎 때문일 겁니다. 또, 가시를 품고 있는 모습이 도도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꽃말 역시 신뢰와 수줍음이라고 합니다. 꽃 모양새와 참 잘 어울리는 꽃말입니다.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15


천안원성천을따라걷는신나는벚꽃놀이 16


낮에도 화려한 벚꽃을 볼 수 있지만 밤에는 경관조명을 설치해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합니다. 조금 더울 수 있는 낮을 피해 야경을 보러 원성천을 찾아도 좋을 듯합니다. 원성천 벚꽃 산책길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쉬었다 가시기 바랍니다.

 

보라공주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라공주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