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꽃을 품은 계룡산 신원사

2022.04.06(수) 17:18:39 | 겨울하늘 (이메일주소:kyn04096@naver.com
               	kyn0409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1


며칠 전 계룡산 신원사에 다녀왔습니다. 신원사는 백제 의자왕 11 고구려 승려인 보덕화상에 의하여 창건되었다고 하는데요.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2 
보덕화상은 고구려 말 보장왕의 국사로서 정치의 부패를 상소했으나 관철되지 않아 백제로 망명하였다고 합니다.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3 

현재의 신원사 자리가 불가사의한 기가 서려 있다고 하시고, 사찰을 짓고 열반경을 강설하시니 신라의 고승 원효와 의상도 그 명성을 듣고 와서 청법하였다고 합니다. 대각국사문집에 의하면 보덕화상이 원효의 스승이었다고 하네요.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4 

신원사는 많은 신도들이 찾는 절이기에 제가 방문한 평일에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신 걸 볼 수 있었는데요. 아직 꽃이 만개하지 않았으나, 다양한 꽃들이 피어 있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5 

이곳은 국제선원입니다. 세계 각국에서 모인 외국인들이 숭산, 벽암 대종사의 참선 지도로 출가 수행자가 되어 현재는 전세계 70여국에 선 센테 분원을 열어 한국 불교를 널리 알리고 있다고 하네요.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6 

연등이 아름답게 절을 꾸미고 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는 절의 모습이었습니다.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7 

또한, 절 곳곳에는 목화와 동백꽃, 벚꽃 등을 볼 수 있었는데요. 신원사는 홍매화가 유명해 많은 분들의 출사 장소로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홍매화는 찾지 못해서 조금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8 

신원사는 친환경 사찰로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천년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자연과 하나되어 어울어진 절의 모습은 옛 조상과 선사들의 손길이 숨쉬고 있는 어머니 품과 같은 마음이 편안해지는 고찰로 느끼게끔 하는 것 같습니다.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9 

신원사에는 대웅전, 중악단, 국보 제 299호로 지정된 노사나불괘불과 5층 석탑, 후불탱화 3점 등의 문화재가 있는데요. 방문하게 된다면 놓치지 않고 모두 감상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꽃을품은계룡산신원사 10 

대한불교 조계종 제6교구 신원사는 충남 공주시 계룡면 양화리8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 번호는 041-852-4230입니다.

따스한 봄날, 마음이 편안해지는 신원사에 방문하여 힐링해 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하늘님의 다른 기사 보기

[겨울하늘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